이날 행사에 참여한 협력회사 직원들은 신세계푸드 식품안전팀으로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소비기한 표시제도, 식품유형별 소비기한 설정보고서 등에 대한 이론과 관능평가 기술, 미생물 시험, 이화학 시험 등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실무교육을 받았다. 특히 신세계푸드는 맞춤형 식품안전 교육에 대한 협력회사들의 높은 만족도와 식품안전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오는 13일 이번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협력회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앵콜 교육도 진행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협력회사의 식품안전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식약처 지침 등 다양한 기관 자료를 활용한 온라인 위생교육도 지원하기로 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식자재 및 식품제조 과정에서의 안전을 강화하고 동시에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이뤄낸다는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협력회사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통해 앞으로도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제품과 식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이엠샴푸, 가수 ‘비비’와 정식 음원 발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헤어케어 브랜드 저스트 에즈 아이엠(JUST AS I AM, 이하 아이엠)이 이달 7일 브랜드 전속 모델인 가수 ‘비비(BIBI)’와 함께 음원 ‘안녕하세오 샴푸애요(I AM…)’를 공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원 발매는 브랜드의 주 타겟층이자 영상과 음원에 익숙한 20~40대의 젊은 고객들을 정조준해 기획됐다. 단순히 인기 스타를 모델로 기용해 광고 촬영을 하던 기존 관행 대신 색다른 경험과 흥미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이색 마케팅을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나아가 매출까지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숲에 에스파 '윈터숲' 생겼다…벤치정원 조성
서울시는 걸그룹 에스파 멤버인 윈터 팬클럽의 기부로 서울숲 중앙호수 산책로에 벤치정원을 조성했다고 7일 밝혔다.
'윈터숲'으로 명명된 벤치정원은 20㎡ 부지에 디자인 벤치를 설치하고, 10종의 꽃과 나무를 심어 만들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