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관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인 이번 행사는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자 점자 표기를 적용한 ‘맛있는 우유 GT’ 제품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이 점자에 반영된 정보를 찾아내는 퀴즈 이벤트다"라고 전했다.
대한민국 소비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맛있는 우유 GT 1.8L가 경픔으로 주어지는 이번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남양유업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마이 그리너리(My Greenery) 패키지’ 출시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은 다가오는 식목일을 맞아 친환경 식물 재배 키트를 제공하는 ‘마이 그리너리(My Greenery) 패키지’를 2023년 3월 30일(목)부터 4월 30일(일)까지 선보인다.
마이 그리너리 패키지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틔움세상의 ‘친환경 식물 재배 키트’를 제공한다. 서울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은 식물을 심고 기를 수 있는 씨앗, 배양토, 화분으로 구성된 ‘레몬밤 키우기 세트’를 제공하며, 메종 글래드 제주는 제주 관광을 기념하고 추억할 수 있는 카드에 씨앗이 함께 포장되어 식물을 키우며 추억을 오래 기억할 수 있는 ‘제주 하르방 레이어 씨앗카드(스위트바질)’를 제공한다.
◆대전시민 행복지표 하락
지난해 대전시민 행복지표를 조사한 결과 거의 모든 문항에서 전년(2021년)보다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1일 대전세종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9월 19∼30일 18세 이상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에서 자연환경의 쾌적성은 2021년보다 0.7점 낮아져 가장 큰 낙폭을 보였다.
생활환경 안정성, 대중교통 이용 편의성, 가족 구성원 간 관계 만족도, 전반적인 삶의 만족도, 하는 일의 가치, 주거 안정성, 행복감 등 6개 문항은 0.6점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