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올로지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편의점 업계 1위 세븐일레븐은 현지 전역에 270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한국의 건강기능식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K-HEALTHY ZONE’을 신설했다"라며 "푸드올로지는 현지 파트너사 무브에스엔씨와 협력을 통해 국내 효소 제품 최초로 ‘파인올로지 효소’의 세븐일레븐 입점을 완료했으며 이를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등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파인올로지 효소’는 파인애플에 함유된 효소인 ‘브로멜라인’을 주성분으로 하는 탄수화물·단백질·지방 3중 분해 소화효소 식품이다. 특히 ▲알파 아밀라아제(탄수화물 분해 효소) ▲프로테아제(단백질 분해 효소) ▲리파아제(지방 분해 효소)를 모두 함유해 효소의 함량 및 활성도를 나타내는 역가수치도 높은 수준을 보장한다. 또한 효소가 최상의 조건에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체온, 식후 pH 등 모든 조건에 부합되도록 제조한 것이 특징이다.
◆충북 맑다가 오후 구름
기상청은 "토요일인 1일 충북은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초여름처럼 덥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청주 9.2도, 충주 5.0도, 제천 3.2도, 진천 4.1도, 옥천 5.2도, 추풍령 4.5도 등이다.
◆ '삼천포항 수산물축제' 개최
경남 사천시는 '2023년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를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대방동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서 연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다시 돌아온 수산물축제는 제철 수산물을 테마로 다양한 무료 체험행사까지 알차게 준비해 상춘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삼천포항은 청정해역에서 잡히는 자연산 활어와 살아 숨 쉬는 명품 바지락, 죽방렴 멸치 등 풍부한 어종을 자랑하는 맛의 고장으로 잘 알려져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