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hy 온라인몰 프레딧, UI·UX 개선 ‘소비자 편의성’ 강화 外

기사입력:2023-03-31 11:18:3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통전문기업 hy가 '프레딧'을 리뉴얼하고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한다.

hy 관계자는 "프레딧은 hy가 온라인 채널 확장을 위해 2020년 론칭한 자사몰이다. 판매 품목 확대와 지속적 개선 작업으로 경쟁력을 높여왔다"라며 "지난해 거래액 1176억원을 달성했다. 3월 기준 회원 수는 140만 명에 이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개편으로 영상 기반 UI/UX를 구현했다"라며 "썸네일과 상세 페이지가 영상으로 보여진다"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간결하고 직관적 정보를 제공한다. 정기배송 제품을 중심으로 적용 품목은 넓혀갈 방침이다.

결제 편의성도 높였다. 적립금 선충선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미리 충전해둔 금액을 현금처럼 사용가능하고 금액에 따라 1~3% 적립혜택을 제공한다.

제품 카테고리도 확대한다. 특히, 직수입 및 단독 입점제품을 통해 고객 유입을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프레딧 브랜드를 활용한 화장품, 유기농두유 등 PB제품도 준비 중이다.

곽기민 hy플랫폼운영팀장은 "'프레딧'은 꾸준히 사용환경을 개선하고 경쟁력을 높여왔다"며 "다양한 구매 경험을 제공해 오래 머물고 자주 방문하는 플랫폼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네오팜, ‘네오팜샵 브랜드 위크’ 진행

㈜네오팜(대표 김양수)이 오는 4월 3일부터 9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네오팜샵`에서 2023 상반기 최대 할인율을 제공하는 `네오팜샵 브랜드 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오팜의 제품을 최대 70%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는 이번 브랜드 위크는 17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민감성 스킨케어 1위를 차지한 ‘아토팜`부터 `리얼베리어`, `더마비’ 까지 네오팜의 대표적인 브랜드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 적용 품목에는 각 브랜드의 베스트셀러인 ▲아토팜 MLE 크림 ▲아토팜 MLE 로션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 ▲더마비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 등 브랜드 베스트셀러가 포함되었다.

이벤트 기간 내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3만 1천 원 상당의 본품이 증정되며, 8만 원 이상 구매 시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토너 190ml 본품 혹은 더마비 크리미 터치 바디 워시 400ml 본품을 증정한다. 또한 브랜드 위크 기간 전체 구매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도미노 피자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용인시, 2025년까지 시내·마을버스 100% 전기버스로 전환

경기 용인시는 2025년까지 관내 시내·마을버스를 100% 전기버스로 전환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용인시는 관내 운수업체 12곳과 전기버스 보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는 운수업체에 전기버스 구매 지원 보조금 지급에 협력하고, 운수업체는 2025년까지 모든 시내·마을버스를 전기 버스로 전환하기로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79 ▲3.18
코스닥 721.86 ▲4.62
코스피200 338.79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701,000 ▲1,000
비트코인캐시 527,000 ▲1,500
이더리움 2,614,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4,300 ▲20
리플 3,156 ▲12
이오스 1,022 ▲2
퀀텀 3,115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692,000 ▲76,000
이더리움 2,614,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4,270 ▼20
메탈 1,180 ▲1
리스크 779 ▼5
리플 3,158 ▲18
에이다 995 ▲4
스팀 21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610,000 ▼30,000
비트코인캐시 526,000 ▲1,000
이더리움 2,615,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4,250 ▼70
리플 3,158 ▲16
퀀텀 3,160 0
이오타 301 ▼7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