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관계자는 "SKT ‘T우주’는 전 국민의 편리한 라이프를 표방하는 구독 커머스 플랫폼 서비스로, GDR아카데미는 이번 제휴를 통해 GDR아카데미가 제시하는 골프레슨과 연습의 기준을 제공하고 다양한 서비스 및 혜택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T우주 GDR아카데미 구독서비스’는 T우주 서비스 가입 후 문자로 받은 GDR이용 할인 쿠폰을 GDR앱에 로그인 후 적용해 전국 GDR아카데미 직영점에서 사용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GDR아카데미는 누구나 쉽고 즐겁게 골프를 배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골프존이 선보인 골프 레슨 직영 사업으로, 골프존이 개발한 골프 연습 전용 시뮬레이터인 GDR(GOLFZON DRIVING RANGE)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매장별 상주하고 있는 레슨 전문 코치가 회원 개개인의 피지컬과 플레이 성향 등 특징에 맞는 체계화된 1:1 레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골프 연습 전용 시뮬레이터 GDR PLUS는 2022년도 한 해 5천여 대 이상이 판매되며 골프 시뮬레이터 시장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회원들의 연습 영상을 인공지능(AI)으로 진단하는 ‘AI 코치’ 프로그램은 지난해 약 580만 명의 회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회원이라면 누구나 GDR앱의 ‘AI 코치’ 메뉴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나의 스윙 분석 및 진단을 통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고, 자신의 골프 실력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연습 현황, 월간 리포트 등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문화예술’ 행사로 임직원 힐링 돕는다
바디프랜드는 ‘건강 수명 10년 연장은 임직원부터’라는 생각으로 헤어·네일샵, 헬스장, 카페, 반찬가게, 도서관, 사내의원 등 임직원들의 심신 건강을 위한 복지시설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예술작품 전시, 이음 콘서트, 힐링 클래스 등 여러 사내 문화행사를 통해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예술 참여를 통한 건강수명 연장과 가치 있는 아트라이프 실현을 위해 유명 작가와의 콜라보 전시회, 아트페어 참가 등 아트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임직원들에게도 예술을 일상의 영역으로 가져와 보다 쉽고 편안한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곡타워 외부와 로비, 카페, 구내 식당에 소현우, 함도하, 김우진, 이동욱, 김남표, 김영주 등 15명 작가의 작품 50여 점을 전시 중이다.
◆유아이패스, 자동화가 지속가능성 성숙도 높이는 조사 결과 발표
글로벌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가 글로벌 컨설팅 기관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에 의뢰하여 글로벌 경영진 8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의 결과, 경영진의 54%가 조직이 엔터프라이즈 자동화 기술을 활용하여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를 구축하고 있으며, 24%는 향후 2년 내로 지속가능성을 위해 자동화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답했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