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신세계푸드 ‘경제적 케이크’ 출시 外

기사입력:2023-03-30 16:00:1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세계푸드가 고물가로 높아진 소비자들의 빵 값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경제적 베이커리’ 프로젝트의 세번째 제품으로 9980원짜리 ‘경제적 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경제적 베이커리’는 신세계푸드가 고물가 시대에 빵을 자주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고품질의 빵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진행 중인 프로젝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월 첫 제품으로 선보인 ‘경제적 크루아상’은 개당 748원의 가격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두 달 만에 10만 세트(8입)가 팔렸다"라며 "또한 지난 16일 두번째로 선보인 ‘경제적 약과파이’는 출시 후 10일 만에 2만 세트(10입)가 판매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고물가 현상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생일이나 각종 기념일 등 특별한 날에 구입하는 케이크에도 합리적인 소비가 확산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실제 신세계푸드가 계란, 우유, 밀가루 등 원재료의 가격 상승으로 계속되고 있는 ‘케이크 플레이션(케이크+인플레이션)’에 부담을 갖는 소비자들을 위해 지난해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에 선보인 9980원의 가성비 케이크는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사태가 일어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으며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만개를 돌파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소비자들의 케이크 가격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경제적 베이커리’ 프로젝트의 세번째 제품으로 ‘경제적 케이크’를 새롭게 개발해 선보인 것이다.

신세계푸드의 ‘경제적 케이크’는 ‘딸기 크런치 케이크’, ‘초코 크런치 케이크’ 등 2종으로 가격은 시중에 판매되는 유사 케이크(지름 14cm) 대비 약 50% 저렴한 9980원이다.

‘딸기 크런치 케이크’는 폭신한 시트 사이에 생크림과 딸기잼을 겹겹이 쌓고, 딸기맛 크런치 토핑을 얹어 부드러우면서도 바삭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또한 노란색과 분홍색 크림과 핑크색 하트 모양의 초를 올려 화사한 분위기의 연출이 가능하다. ‘초코 크런치 케이크’는 초코 시트 사이에 초코 생크림과 시럽을 풍성하게 샌딩하고, 토핑으로 초코 크런치를 올려 진한 초콜릿의 풍미가 살아있다. 비주얼에 있어서도 풍성한 초코 크림과 초코 시럽에 스마일 모양의 초를 활용해 귀여운 느낌이 연출됐다.
신세계푸드의 ‘경제적 케이크’ 2종은 이마트 용산점, 목동점, 사상점, 전주점 등 전국 49개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 ‘블랑제리’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향후 ‘E베이커리’ 매장을 포함해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 전점으로 판매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버츠비 ’버츄비’ 챌린지 시작

내추럴 스킨케어 브랜드 버츠비가 틴티드 립밥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필터를 선보이고, 이를 활용한 사진을 공유하는 ‘버츄비 챌린지’를 시작했다. 오는 4월 19일(수) 자정까지 진행되는 챌린지는 “여러분의 뽀뽀를 다양하게 표현하세요”라는 컨셉의 메인 캠페인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버츄비’는 버츠비와 Chu(뽀뽀)를 합성한 말로, 일상에서 버츠비 립밤을 사용해 로맨틱한 봄을 만들자는 취지로 진행하는 챌린지다. 틴티드 립밤을 활용하여 다양한 모습의 뽀뽀를 표현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며, 캠페인은 연인과 가족, 친구, 반려동물 등 애정을 가진 대상과 함께 사진을 찍거나 혹은 자신의 입술을 자랑하는 다양한 방식으로 함께할 수 있다.

◆'음악도시' 강진군, 4월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 마련
전남 강진군이 '음악 도시, 강진' 브랜드 구축을 위해 4월부터 강진오감통 야외공연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개최한다.

강진오감통은 전남음악창작소와 강진읍 전통시장이 한데 어우러진 곳으로 맛과 멋, 즐거움을 한데 누릴 수 있는 공간이다.

군은 시기별, 테마별, 대상별로 차별화된 공연을 통해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동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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