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4일, 서울대어린이병원에서 매일유업 상하목장 아이스크림 이진석 본부장과 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강형진 교수 등 매일유업, 서울대어린이병원 관계자가 참석해 제품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 참석한 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강형진 교수는 “매년 전국적으로 1천~1천5백명의 어린이 암환자가 생기고 있고 평균적으로 3년 정도의 입원 및 통원 치료 시간이 걸린다”며 “어린이 환자들이 먹고 싶어하는 간식 중 특히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어하지만 마땅한 제품이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에 멸균처리된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을 지원받게 되어 치료받는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아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소아암 환아들은 치료과정에서 면역력이 떨어져 무균식 식사를 해야 하고 때로는 항암제 부작용으로 인해 오심, 구토 및 입이 헐어 제대로 식사를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이 지원하는 멸균처리된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은 환아들에게 영양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힘든 항암치료를 받는 아이들에게 큰 위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ONGZIO(송지오), 올해 첫 디즈니(DISNEY) 콜라보 완판
송지오가(SONGZIO)가 지난 17일 1차로 선보인 월트디즈니 컴퍼니(WALT DISNEY COMPANY)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후 하루 만에 완판 했다.
송지오는 K-패션을 선두하고 있는 남성복 디자이너 브랜드로 매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하고 있다. 디즈니와는 2020년 처음 인연을 맺은 이후 ‘미키 마우스’ 캐릭터와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토이 스토리> 등을 활용한 협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연이어 성공을 거두면서 매출과 브랜딩 모두를 이끌어냈다. 매 시즌 출시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팬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컬렉션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광주 '효도 사연' 담은 이색 노래자랑 대회
광주 남구는 '그 노래, 그 사연'을 주제로 효(孝) 관련 사연을 담은 노래를 부르는 '으뜸효 노래자랑' 대회를 매주 수요일 연다고 28일 밝혔다.
2021년부터 3년째 계속된 어르신 노래자랑 행사로, 올해는 효 관련 사연이 있는 노래로만 참여할 수 있다.
내달 5일 예선을 시작으로 12월 13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5~6개 팀이 대한노인회 광주 남구지회 스튜디오에서 실력을 뽐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