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홈앤쇼핑, 중소기업 상생 이어간다 外

기사입력:2023-03-23 16:59:09
[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앤쇼핑(대표이사 이일용·이원섭)은 불경기 속 더욱 힘들어진 중소기업을 위해 총 6억 규모의 성과공유제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홈앤쇼핑의 성과공유제는 단순히 실적이 우수한 협력사와 성과를 공유하는 활동에서 벗어나 방송판매 효율부진으로 운영이 어려운 협력사의 손실을 보전하여 줌으로써 불경기 속 특히 심각한 위기에 고통 받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2022년의 성과를 공유하는 이번 성과공유제를 통해 60개 협력사에 각 1,000만원씩 총 6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홈앤쇼핑은 2012년 개국 이후 본격적으로 이익이 발생한 2013년부터 초과 이익에 대한 성과공유제를 시행 중이다.

성과공유제는 매출기여도가 높은 우수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연간 목표액 대비 초과이익의 최대 10~20%를 현금으로 환급해주는 제도로 시작됐다. 2016년부터는 기여도가 높은 협력사에게 초과 이익을 환원하던 방식에서 탈피, 방송 판매 효율부진을 겪은 업체들의 손실을 보전하는 방향으로 전환해 매년 운영 중이다.

홈앤쇼핑은 성과공유제를 통해 2013년부터 현재까지 522개 중소기업 협력사에 총 49억원을 지원했다. 성과공유제는‘중소기업과의 상생’이라는 취지를 더욱 잘 살릴 뿐 아니라, 대상 업체의 안정적 경영활동과 기술개발 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홈앤쇼핑은 성과공유제를 비롯하여 상생펀드 운영, 상품대금 지급시기 단축 등 중소기업 협력사의 실질적인 지원에 주력하고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노(NO) 플라스틱’ 향한 릴레이 ‘줍깅’ 실천

조선호텔앤리조트는 3월 22일(수)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서울과 부산, 제주 지역 임직원들이 한강과 부산 해운대, 제주 중문 지역의 쓰레기를 줍는 ‘줍깅’을 통해 릴레이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의 주최로, ‘노(NO) 플라스틱 한강’ 이라는 캠페인 슬로건 아래 반포 한강공원 수변무대에서 기업, 공공기관, 단체 등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서울 임직원들을 비롯해 서울시민 약 500여명이 참석했다.

◆원주 명주사 고판화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11년 연속 선정

강원 원주 명주사 고판화박물관이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11년 연속 선정됐다.

고판화박물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박물관 협회에서 운영하는 이 사업에 첫해부터 참여했다.

또 박물관 교육 우수 기관에 선정돼 문체부 장관상 수상 등 대내외적으로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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