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최근 2년간 반려동물 카테고리와 관련된 데이터를 분석해 발표했다.
오늘의집에 따르면 오늘의집 내 반려동물 카테고리 거래액은 지난 2년간 88% 성장했다. 2만 4000여 종이 넘는 다양한 상품을 기반으로 고객의 필요에 맞는 반려동물 상품을 선보인 결과다. 고객 구매 빈도도 늘었다. 오늘의집을 통해 반려동물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한 고객은 2021년 대비 2022년 72% 증가했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반려동물 카테고리 성장 비결은 큐레이션, 콘텐츠, 단독상품 3가지 요소가 이끌었다"라며 "우선 반려동물 일상에 초점을 맞춰 강아지, 고양이의 생활 패턴과 라이프를 고려한 상품 큐레이션을 선보인 게 주효했다"라고 전했다.
보통 반려동물 쇼핑몰은 사료나 배변 용품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하는데, 오늘의집은 매트, 방석, 하우스, 캣타워 등 반려동물이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데 필요한 상품을 주로 선보였다. 이는 데이터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오늘의집 반려동물 카테고리 판매순위 TOP 5는 ‘캣타워’, ‘강아지매트’, ‘쿠션/방석’, ‘강아지 급수기/급식기’, ‘고양이 화장실’ 순이었다.
다른 곳에 없는 반려동물 라이프 콘텐츠도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기준 국내 4가구 중 1가구(25.4%)가 반려동물을 기르는데, 오늘의집에서도 반려동물 라이프를 담은 사진, 집들이, 노하우 등 콘텐츠가 급증했다. 사용자들이 반려동물 콘텐츠를 보다가 자연스럽게 상품을 구매한 비율(구매전환율)은 지난 2년간 두 배 이상 늘었다.
오늘의집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상품도 활성화되며 상품 경쟁력도 높아졌다. 오늘의집은 초코펫하우스, 울리, 피카노리, 홈랩 등 반려동물 대표 브랜드와 협업해 고객 니즈를 반영한 오늘의집 단독상품을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다.
오늘의집은 반려 동물 카테고리의 급성장에 맞춰 빠른 배송 서비스 제공 상품을 늘리고 입점 브랜드를 확대할 예정이다. 고객이 배송 지연 걱정 없이 상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오늘출발 서비스를 강화하고, 다양한 브랜드와의 단독상품 출시 등 협업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반려동물의 라이프를 고려한 차별화된 상품과 빠른 배송, 오늘의집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 및 커머스 강점을 고객들이 좋아해 주셔서 반려동물 카테고리가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취향을 만족시켜줄 수 있는 감각적인 상품 큐레이션을 통해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몽클레르 X 앨리샤 키스 2023 S/S 컬렉션 공개
몽클레르(MONCLER)가 앨리샤 키스(Alicia Keys)와 콜라보 한 몽클레르 X 앨리샤 키스 컬렉션을 공개했다. 90년대 여유로운 오버핏의 실루엣과 대담한 컬러웨이로 뉴욕의 에너지와 멋, 그리고 낙천주의를 담은 앨리샤의 스타일은 여성적, 남성적인 요소를 모두 활용하여 자연스러운 젠더 뉴트럴 컬렉션을 완성했다.
다채로운 컬러의 스트리트 스타일로 대변되는 90년대 말의 맨해튼은 몽클레르 X 앨리샤 키스 컬렉션 스타일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었다. 그린과 레드 그리고 앨리샤의 대표적인 색상인 퍼플과 같은 강렬하고 열정적인 색조의 오버사이즈 트랙 웨어 실루엣에 나일론 버킷 햇, 크롭트 홀터 톱, 슈렁큰 티가 더해져 젊은 날의 자신감과 당당한 관능미가 돋보였다.
◆성남중원서, 다문화봉사단과 취약지역 합동순찰
경기 성남중원경찰서는 지난 22일 다문화치안봉사단 단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112 신고요령 등 범죄예방교육을 한 뒤 함께 관내 외국인 밀집 지역과 재개발 지역 등 취약지역에 대해 순찰했다고 23일 밝혔다.
경찰과 다문화봉사단의 합동 순찰은 코로나19 여파로 한동안 중단됐다가 3년 만에 재개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오늘의집 찾는 반려동물 상품 거래액 2년간 88% 성장 外
기사입력:2023-03-23 13:4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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