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소주한잔’은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출시 1개월차를 맞으며 판매량이 급증했다"라며 "초도 생산 물량 10만개가 완판 되었으며, 현재 2차 물량을 긴급 생산 및 공수 중이다"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소주한잔’은 출시 직후 단번에 증류식소주 1위를 차지하고 전통주 카테고리 내에서도 5위까지 올라섰다. 출시 직전 1개월(1/22 ~ 2/21) 기준 전년 동기 대비 80%의 매출신장률을 보였던 증류식소주는 ‘소주한잔’ 출시 이후 1개월(2/22 ~ 3/21)간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5배가 증가한 수치를 보이기도 했다.
세븐일레븐의 ‘소주한잔’은 온라인에서도 화제가 되었다. 임창정이 직접 출연한 상황극 ‘미션 임(창정)파서블’과 러블리즈의 ‘소주한잔 하이볼 레시피’ 영상 등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세븐일레븐 유튜브 채널 ‘복세편세’와 임창정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도합 1백만 뷰를 넘어섰다.
김재선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담당MD는 “MZ와 중년 모두에게 어울리는 ‘세대공감酒’ 로 방향성을 잡았었는데 그러한 부분이 잘 전달되어 온·오프라인 모두 좋은 반응을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주류 상품 기획으로 다양한 고객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캐치테이블 ‘편리하고 즐거운 미식생활’ 강조한 신규 BI 공개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대표 용태순)가 운영 중인 캐치테이블은 ‘편리하고 즐거운 미식생활’을 강조한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신규 BI는 많은 사람들이 간편하고 즐거운 미식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건강한 외식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잡다’를 뜻하는 ‘캐치(CATCH)’와 ‘테이블(TABLE)’을 결합해 ‘예약’이라는 서비스의 속성과 서비스명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것이 돋보인다.
각기 다른 서체의 조합도 위트 있다. 기존에 동일한 볼드체로 구성되었던 것과 달리, 캐치와 테이블 글꼴을 달리 작업해 향후 추가적인 신규 서비스 출시를 통한 브랜드 확장 가능성을 열어 뒀다. 메인 컬러는 식욕을 돋우는 색상이자 따뜻하고 행복한 느낌을 떠올리게 하는 밝은 주황빛을 사용해 ‘즐거운 미식생활의 시작’이라는 서비스 지향점을 품었다.
◆길음시장 일대·강동역세권에 주상복합 건립
서울 성북구 길음시장 일대에 최고 28층 주상복합 건물이 들어선다.
서울시는 이달 21일 열린 제5차 건축위원회에서 '길음시장 정비사업'과 '강동역 역세권 활성화 사업' 건축계획안을 통과시켰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길음시장이 있던 지하철 4호선 길음역 200m 앞 역세권에 지하 6층∼지상 28층 규모의 주상복합 건물(320세대)을 짓는다. 하반기 중 사업 시행계획인가를 완료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