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온이 23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봄을 맞아 벚꽃을 테마로 '나의 봄 어디까지 왔을까'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실시간으로 벚꽃의 개화 상태를 보여주는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며, 벚꽃 관련 SNS 이벤트를 진행해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벚꽃 명소에 어울리는 패션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롯데온 관계자는 "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벚꽃'을 통해 고객과 소통에 나선다. 롯데온 본사가 잠실에 위치해 있어 서울 벚꽃 명소인 석촌호수의 벚꽃 개화 시기를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라며 "이를 활용해 고객이 벚꽃 만개 시기에 맞춰 나들이를 계획할 수 있도록 석촌호수 벚꽃 개화 상태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콘텐츠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매일 오전 10시 석촌호수의 벚꽃을 영상으로 촬영해 콘텐츠로 제작하며, 해당 영상은 오후 2시부터 롯데온 이벤트 페이지와 롯데온의 공식 유튜브 채널 '롯데온(LOTTE ON)'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다음 달 5일까지는 고객과 벚꽃의 추억을 공유하기 위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롯데온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벚꽃과 함께 찍은 사진을 #벚꽃특파원 #롯데온 2개의 해시태그를 활용해 업로드하면 된다. 우수한 사진과 글을 업로드한 고객 4명을 선정해 70만원 상당의 '에어팟 맥스'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김은수 롯데온 마케팅팀장은 "엔데믹 첫 벚꽃 개화 시기를 맞아 고객이 실패없는 벚꽃 나들이를 계획하고 소중한 추억을 남기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기획전 및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롯데온이 추천하는 벚꽃 명소에서 인증사진도 찍고 이벤트도 참여하며 완연한 봄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라고 말했다.
◆머스트잇, 3월 ‘트렌드’ 서비스 개편 후 이용객 2배 증가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은 3월 새롭게 개시한 ‘트렌드’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머스트잇 ‘트렌드’ 서비스는 해외 유명 부티크들의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연동해 최신 명품을 선보이는 기능이다.
‘트렌드' 서비스는 기존 '부티크'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한 형태다. 머스트잇 '부티크'는 본사로부터 직접 제품을 공급받는 해외 명품 부티크들의 온라인 상품 데이터를 연결해, 현지에서만 판매하는 명품을 머스트잇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이번 개편은 연동 해외 부티크 수와 취급하는 상품이 증가하자 고객들에게 최신 명품 트렌드를 이전보다 빠르게 소개하기 위해 시행했다.
◆서울시, 대파 할인 공급
서울시는 최근 가격이 급등한 대파 총 20t을 할인된 가격에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산물 5종(무·배추·양파·대파·오이) 중 가격급등 품목을 선정해 저렴하게 공급하는 '농산물 착한 가격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달 13∼17일 대파 특품 1㎏의 가락시장 평균 경매가격은 2천352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2.8% 상승했다.
공급 기간은 이달 23∼29일이고 서울 시내 롯데마트 14곳과 롯데슈퍼 58곳에서 1㎏짜리 대파 한 단을 2천990원(두단 구매시 5천원)에 판매한다. 3월 넷째주 기준 롯데마트에서 대파 700g 가격이 3천390원인 점을 고려하면 약 38% 저렴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롯데온, 벚꽃 테마 ‘나의 봄 어디까지 왔을까’ 기획전 진행 外
기사입력:2023-03-23 08:4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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