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공영홈쇼핑, ‘전국 지역 특화제품 판로지원’ 사업 추진 外

기사입력:2023-03-21 21:1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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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이 지난해에 이어 지역별 상품 육성을 위해 ‘전국 지역 특화제품 판로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공영홈쇼핑은 전국 15개 경제진흥원과 함께 ‘전국 지역 특화제품 판로지원’ 사업에 참여할 대상을 4월 7일까지 모집한다. 올 한해 확대 추진하는 공익사업의 일환이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올 해 수수료 제로 판로지원사업의 목표는 80개 상품, 160회 방송, 판로지원액 90억원으로 공적 판매기능 강화에 나선다"라고 전했다.

‘전국 지역 특화제품 판로지원’ 사업은 지역별 대표 육성산업, 산업단지 사업화 제품, 지역 고유 특산품 등을 집중 육성해, 지역대표 경쟁력을 전국 경쟁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이 사업을 통해 28개 상품을 소개해 판로지원액 15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올해는 총 30개의 제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1:1 상품 코칭 등 상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TV 홈쇼핑 무료 판매 방송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제품별 최대 350만원씩 TV 홈쇼핑 영상 제작비도 지원한다.

◆뉴트리시아, 브랜드 캠페인 ‘데일리 위 케어’ 오프라인 클래스 참가자 모집

뉴트리시아(Nutricia)가 오는 4월 7일부터 7일 간 브랜드 캠페인 ‘데일리 위 케어(DAILY WE CARE)’를 열고 압타클럽 회원 대상으로 ‘오프라인 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데일리 위 케어’는 뉴트리시아의 다섯 번째 위케어 캠페인으로, 임신부터 아이의 생애 첫 1,000일까지의 여정을 함께하는 아빠와 엄마에 대한 깊은 공감과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취지로 전개된다.

이번 캠페인은 △부부 동반 태교 요가 △산후요가 클래스 △태교 용품 만들기 △영유아 오감발달 놀이 등 임산부와 더불어 영유아 자녀들과 함께 하는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의료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임신, 출산, 육아의 과정에서 흔히 가질 수 있는 궁금증을 해소하고 올바른 양육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속초해경, 현장부서 대응능력 강화 팀워크 평가

속초해양경찰서는 다음 달 7일까지 현장부서 팀워크 평가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달 시행한 정기인사 인사발령 이후 현장부서의 팀워크를 확인하고 상황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한다.

인사발령 이후 현장부서에서는 인명구조와 선내진입, 탈출 유도, 해양오염 사고대응 등을 비롯해 익수와 추락, 고립 등 3대 연안사고 대응, 연안 구조정 운용술 등 팀워크 구축을 위한 훈련을 진행해 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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