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이마트24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에 원둥이를 전면에 내세워 재미와 스토리텔링을 더한 세계관을 구축해 가고 있으며, 원둥이는 올해 이마트24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
실제로 지난해 4월 원둥이 캐릭터를 도입한 이마트24 공식 인스타그램의 일 평균 인터랙션 수치(‘좋아요’, 댓글 등으로 집계한 상호작용)는 지난달 말에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하며, 원둥이는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원둥이 캐릭터 도입 효과로 이마트24의 지난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수는 전년 동월 대비 121% 신장하며 90만 명 이상의 팬덤을 확보했다. 지난해 말 이마트24가 선착순 10만 명 한정으로 증정한 '원둥이 이모티콘'은 1시간 만에 동이 났다.
또, 이마트24는 지난해 8월 실제 원둥이 인형을 성층권에 해당하는 지상 1만3천미터까지 날려 보내고 회수하는데 성공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제작한 유튜브 영상은 3월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108만 회를 돌파하며 원둥이에 대한 팬덤을 쌓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원둥이 굿즈 판매 추이를 지켜보며 추후 IP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로의 확대 또한 꾸준히 시도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원둥이 캐릭터를 통해 고객들과 친근하게 소통하고 원둥이를 바탕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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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는 이달 말까지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지역 160곳에 총 70㎞ 길이의 '봄꽃거리'를 조성한다고 21일 밝혔다.
봄꽃거리는 서울광장 주변과 덕수궁 대한문 앞 유휴 공간을 시작으로 주요 간선도로와 경복궁, 남산, 북서울꿈의숲 등 대표 관광지 주변에 조성된다.
수선화, 데이지, 버베나, 루피너스 등 대표적인 봄꽃 수종을 심어 가로 화분, 테마 화단, 걸이 화분 등 다양한 형태로 꾸민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