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코인원, 전년보다 브랜드 인지도 높아졌다 外

기사입력:2023-03-15 10:04: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전국 20~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가상자산 투자자 브랜드 인지도 조사’ 결과를 15일 공개했다.

코인원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지난 2월 리서치 기업 마크로밀 엠브레인과 함께 진행했다. 설문조사 시점을 기준으로 최근 3개월 이내 가상자산 투자 경험이 있거나 향후 3개월 이내 가상자산 투자 의향이 있는 2059세대를 대상으로 한다"라고 전했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총 15가지 기능적 이미지 전 항목에 대한 코인원 브랜드의 적합도가 모두 전년보다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인지도가 높은(22.1%, 전년 대비 +4.5%), ▲주변에서 추천하는(18.3%, 전년 대비 +3.9%) 등 인지 항목 수치가 가장 큰 폭의 상승률을 보였다. 작년 코드 쿤스트와 비비를 내세운 ‘요즘은 코인원' 광고 캠페인, 김재우의 ‘코인칭 시점:요즘 하는 맛' 콘텐츠 등을 통해 대중과 접점을 넓힌 효과로 분석된다.

감성적 이미지에서는 전년과 동일하게 ▲발전하는(21.4%) 항목이 가장 높게 나타난 가운데 ▲책임감이 있는(17.2%, 전년 대비 +4.7%) 항목의 수치가 크게 증가한 것이 눈에 띄는 변화다. 코인원은 작년 이용자보호센터 신설을 비롯해 DAXA의 업계 자율규제 활동 참여 등 다양한 투자자 보호 노력을 기울인 바 있다.

한편, ‘코인원 이용 경험이 있다’라고 밝힌 응답자는 24.7%였다. 코인원을 이용하는 이유로는 ▲광고를 보고(26.6%, 전년 대비 +14.7%)라는 응답과 함께 ▲화면 등 디자인이 사용하기 쉽고 편리해서(18.8%, 전년 대비 +8.6%)가 꼽혔다. 가상자산 태그필터, 현금영수증 발급등록 기능, 거래창 내 투자정보 탭 신설 등을 통해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한 성과로 풀이된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은 투자자 니즈를 파악・분석하고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매년 브랜드 인지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향후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마이리얼트립, 여행 포인트 적립 시스템 '사모아 프로그램' 도입

여행 슈퍼 앱을 서비스하는 (주)마이리얼트립(대표 이동건)이 상품 결제시 일부 금액을 여행 포인트로 돌려 받을 수 있는 포인트 적립 시스템 ‘사모아(Samoa) 프로그램’을 도입 한다고 밝혔다.

마이리얼트립이 선보인 사모아 프로그램은 항공권, 호텔, 투어, 액티비티, 티켓, 패스, 렌터카 등 2만 여개의 국내외 여행 상품 구매시, 마이리얼트립의 포인트로 적립 받고 현금처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단 항공권 구매시 포인트 적립은 가능하나 항공권 예약에 포인트 이용은 불가하다.

특히 마이리얼트립은 누적 20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사모아’ 등급을 적용, 높은 포인트 적립율부터 VIP 운영 특가 상품 등 다양한 추가 혜택 등을 제공한다.

◆영림원소프트랩, 미성엠프로 ERP 구축을 통한 디지털전환 프로젝트 완료

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이사 권영범, 060850)이 글로벌 자산관리 기업 미성엠프로에 ERP시스템 구축을 통한 디지털전환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5월에 시작된 프로젝트는 ERP시스템 구축 완료를 거쳐 시스템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었다.

미성엠프로는 삼성, 신세계, 현대차그룹 등 대기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건물의 종합관리(시설,미화,보안,주차)와 첨단시설의 청정관리업무, 기계설비성능점검을 실시하는 국내 대표 아웃소싱 회사로 업무 효율을 개선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목표로 ERP 구축 기반의 디지털전환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본격적인 프로젝트 추진에 앞서, 영림원소프트랩은 선행적으로 미성엠프로의 조직 및 프로세스를 재정립한 후 인사·급여, 영업, 경영지원, 재무·회계 등 각 부문에 ERP프로세스 기능을 구현해냈다. 또한, 외부시스템과의 유기적인 연계 작업을 추진해 미성엠프로의 디지털전환에 가세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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