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BBQ는 직급, 연령별 설문과 토의를 통해 세대간 문화적 차이는 좁히고 서로를 이해하고 업무 만족도와 적응도를 높일 수 있도록 소통을 통해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공감 문화를 만들기 위해 칭찬릴레이인 '칭찬고래 캠페인'를 시작했다.
'칭찬고래 캠페인'은 칭찬을 받은 직원이 다음으로 칭찬받을 직원을 추천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주 1회 칭찬 고래 직원을 선정하고, 선발된 칭찬고래 직원 4명중 1명을 설문을 통해 칭찬영웅을 선정하며 칭찬왕 후보로 이름을 올린다. 칭찬영웅에게는 선물을 증정한다.
이렇게 1년동안 선발된 칭찬영웅 12명은 설문을 거쳐 1명의 칭찬왕을 선발하며 포상으로는 동남아 여행권을 증정한다.
BBQ 관계자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이 있듯이 칭찬은 관심과 응원의 시작이다"라며 "소통과 공감하는 문화가 확산되어 기업의 혁신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시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퍼포먼스 자전거 브랜드 첼로(대표이사 신동호)가 국내 퍼포먼스 자전거 시장 확대에 발맞춰 라이딩 독려 캠페인 ‘첼로 라이딩 챌린지’를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첼로 라이딩 챌린지는 전국 주요 코스가 소개된 ‘첼린지도’를 바탕으로 매월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경품을 제공하는 라이딩 독려 캠페인이다. 지난해 공개한 첼린지도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국내 라이더들에게 자전거 라이딩 명소를 중심으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동기 부여를 위한 이벤트와 리워드를 더해 캠페인으로 확대 진행하게 되었다.
첼로는 이번 캠페인에 앞서 지난해 공개한 ‘첼린지도’를 정식 출시했다. 1년 52주 동안 매주 한 번의 라이딩을 즐기며 실력을 키워 나가자는 의미로 52곳의 국내 주요 라이딩 명소를 소개하는 첼린지도는 라이더라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필수 코스부터 자전거 전문가들이 추천해주는 이색 코스 정보까지 제공해 국내 퍼포먼스 자전거 시장 콘텐츠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울산 대형 공사장 소방법령 위반 행위 일제단속
이번 단속은 화재 발생 시 많은 인명피해와 재산피해가 우려되는 장소를 대상으로 소방관계법령 위반 행위를 근절하고자 추진된다.
단속을 위해 소방특별사법경찰, 소방특별조사자, 민원 업무 담당자 등 2개 반 6명으로 이뤄진 화재안전조사단이 구성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