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화이트데이 맞아 하프 커피와 팝업스토어 운영

기사입력:2023-03-10 17:38:57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커피·디저트 카페 '하프커피'와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팝업 존에서 ‘하하 크림 도그(HAHA CREAM DOG)’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펼쳐온 MZ세대와의 적극적 소통 행보 차원에서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 하프커피는 버터크림라떼로 유명해진 브랜드로 신사, 강남 신세계, 영등포 신세계, 파주 등 전국 약 12개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커피, 도넛 외 최근에는 쿠키, 버터바 제품 등을 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팝업스토어 명칭인 ‘HAHA CREAM DOG’은 한국타이어와 하프커피의 영문명인 Hankook 및 Halff의 동일한 앞 두 글자인 ‘HA’를 따서 지어졌다. 두 브랜드는 ‘음악’을 소재로 국내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이국적인 느낌으로 팝업을 구성, 도넛을 핫도그와 한국타이어 제품 모양으로 만들어 판매해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한다.

팝업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대표 메뉴는 한국타이어 모형의 ‘크로넛(크로아상과 도넛이 합쳐진 형태의 디저트)’과 ‘핫도그 모양의 도넛’으로 ▲플레인 ▲카라멜 ▲약과 ▲피스타치오 ▲황치즈 ▲얼그레이 등 총 6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버터바, 크림라떼 등의 메뉴들도 함께 선보이며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장의 전체적인 콘셉트는 음악을 소재로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컬러인 주황색과 검은색을 사용해 이국적인 분위기가 느껴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장 곳곳에는 한국타이어의 모터 컬처 브랜드인 ‘마데인한국(MADE IN HANKOOK)’의 이미지를 담아 주요 타깃인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구성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해 진행된 마데인한국 행사에서 선보인 유명 도넛 브랜드 ‘노티드’에 이은 두 번째 F&B(Food and Beverage) 프로젝트다. 한국타이어는 그동안 F&B를 비롯해 라이프스타일 및 패션, 자동차, 디지털 크리에이터 및 가상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들과 함께 MZ세대와의 소통 접점을 확대해 친밀감을 형성하고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802,000 ▲54,000
비트코인캐시 698,000 ▲2,000
비트코인골드 47,200 ▲110
이더리움 4,501,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9,010 0
리플 754 ▲2
이오스 1,174 ▲1
퀀텀 5,810 ▲3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908,000 ▲94,000
이더리움 4,507,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39,000 ▼80
메탈 2,472 ▼13
리스크 2,543 ▲6
리플 755 ▲3
에이다 671 ▼3
스팀 420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768,000 ▲32,000
비트코인캐시 699,000 ▲4,500
비트코인골드 46,500 0
이더리움 4,507,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8,830 ▼280
리플 753 ▲1
퀀텀 5,750 0
이오타 337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