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롯데GRS, 서울시와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 위한 MOU 체결
롯데GRS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디지털 시대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외계층인 ‘디지털 약자’에게 도움을 제공하고자, 지난 9일 서울시와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시청 서소문청사에서 진행한 업무협약식에는 이원택 롯데GRS 상무와 김진만 서울시청 디지털정책관이 각 기관을 대표해 업무협약에 상호 서명 및 교환했다.
롯데GRS는 외식기업 최초로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 캠페인에 참여하며 디지털 약자에게 적극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올해 4월부터 디지털 약자 500명 대상 무인 주문기기 교육과 현장 체험을 지원하며, 롯데리아 매장 내 홍보물 및 외식 주문 앱인 ‘롯데잇츠’ 배너 등을 통해 고객들의 배려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롯데GRS는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약자 친화형 키오스크’를 2024년을 목표로 선보이고자 지속적으로 무인 주문 기기 고도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서울시 내 롯데리아 매장을 시작으로 롯데GRS의 엔제리너스ㆍ크리스피크림도넛까지 고객들의 배려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며, “디지털 약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니치 향수 엑스니힐로 ‘베스퍼 글리츠 오 드 퍼퓸’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EX NIHILO)가 신제품 향수 ‘베스퍼 글리츠 오 드 퍼퓸’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엑스니힐로는 2013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럭셔리 향수 브랜드로 국내에는 지난 2020년 론칭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엑스니힐로 담당자는 “이번 신제품은 니치 향수가 어렵게 느껴지는 고객들도 쉽게 입문할 수 있는 향인만큼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라면서 “앞으로도 엑스니힐로만의 고급스러운 정체성이 느껴질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유통이슈] 롯데GRS, 서울시와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 위한 MOU 체결 등
기사입력:2023-03-10 10:07:0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7.74 | ▲5.55 |
코스닥 | 782.51 | ▲2.78 |
코스피200 | 399.29 | ▲0.4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366,000 | ▼47,000 |
비트코인캐시 | 641,500 | ▲500 |
이더리움 | 3,500,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00 | ▼10 |
리플 | 2,995 | ▼1 |
퀀텀 | 2,744 | ▼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434,000 | ▼119,000 |
이더리움 | 3,500,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20 | ▼30 |
메탈 | 962 | ▲38 |
리스크 | 545 | ▲1 |
리플 | 2,999 | ▲1 |
에이다 | 832 | ▲2 |
스팀 | 173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290,000 | ▼200,000 |
비트코인캐시 | 641,000 | ▼1,000 |
이더리움 | 3,501,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90 | ▲110 |
리플 | 2,995 | ▼1 |
퀀텀 | 2,737 | ▼18 |
이오타 | 227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