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티몬이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고객들의 소비트렌드를 살펴본 결과 ‘사탕’보다 ‘초콜릿’ 판매가 약 30배 증가했으며, 뷔페 및 원데이클래스 이용권 등 특별한 데이트 준비에 나서는 고객이 늘어났다고 8일 밝혔다.
티몬 관계자는 "‘초콜릿’과 ‘케이크’가 화이트데이 대표상품으로 자리잡았다. 티몬이 최근 1주간(2.27~3.5) 화이트데이의 상징인 사탕, 초콜릿 등 인기 간식 품목 매출 추이를 지난해와 비교 조사한 결과, 초콜릿이 2,937%(약 30배) 큰 폭으로 올랐으며, 케이크(200%), 젤리(67%)도 많이 찾았다"라고 전했다.
반면 막대사탕·롤리팝류는 12%에 그쳤다. 사탕보다 다양화된 종류로 제공하는 초콜릿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모습이다.
코로나19로 지난 3년간 맘껏 즐기지 못했던 외부 데이트 준비도 한창이다. 특별한 식사를 위한 뷔페, 맛집 레스토랑 이용권 매출이 각각 284%, 329% 증가했다.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어 줄 공방 체험 등의 원데이클래스 이용권(61%), 전시 티켓(47%)도 상승세다. 회사 측은 엔데믹 후 첫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연인끼리 둘만의 추억을 쌓기 위한 데이트 상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한 것으로 설명했다.
이에 티몬은 14일까지 ‘화이트데이’ 전용 기획관을 열고 다양한 디저트를 할인해 선보인다. 츄파춥스 사탕, 밀카 초콜릿, 필라델피아 치즈케익 등을 최대 15% 할인쿠폰과 함께 최저가로 살 수 있다. 또한 오늘 12시 티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몬플레이’에서 단 1시간 동안만 ▲북해도 수제 레어 치즈케이크를 1만3,410원 최대혜택가로 판매한다.
또한 ‘내맘을받아줘 화이트데이’ 기획전에선 완벽 데이트 코스를 만들어줄 상품을 한데 모았다. ▲전국 당일 배달이 가능한 꽃배달 서비스부터 ▲섬유향수 만들기 ▲도예공방 체험권도 할인가로 선보이고 있다. 인기 뷔페인 ▲신도림 라마다 호텔 뷔페 카페라라 평일 런치 이용권 ▲해운대 프리미어 호텔 마마 뷔페 평일 점심 이용권도 특가다.
◆‘WE호텔’ 차별화된 진정한 웰니스 여행
WE호텔 제주가 진정한 힐링 스테이를 선보인다. 청정 제주 여행도 즐기고 건강한 면역력을 키워주는 차원이 다른 웰니스 여행을 만나보길 바란다.
헬스리조트 ‘위(WE)호텔 제주’는 격조 높은 호텔 서비스는 물론이고 한라의료재단 WE병원의 의료서비스를 융합하여 국내 최초로 헬스케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아울러 자연유산인 한라산 청정 숲과 미네랄이 풍부한 천연화산암반수를 활용하여 전문 의료진의 과학적인 맞춤형 테라피와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미래 가치를 제공한다.
특히, 오는 4월부터 프리미엄 헬스리조트로서 진정한 힐링 스테이를 위한 특별한 여정을 위해 모든 투숙객들에게 4가지의 'WE, Healing with you' 웰니스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하여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영등포구, 상생기업과 아름다운 동행에 앞장서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민선 8기, 관내 우수 상생기업을 발굴․지원해 지역 상생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상생기업이란 소상공인, 청년, 사회적경제조직이 경제 주체가 되어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하면서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구는 상생기업과 함께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일자리 창출 ▲지역문제 해결 ▲지역경제 활성화 ▲상생기업 인프라 구축의 총 4대 전략 분야를 수립하고, 9개 세부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티몬 초콜릿 매출 30배 껑충 外
기사입력:2023-03-08 21:2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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