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올해 2월 에이블리 내 ‘언더웨어’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80%가량 증가했으며 ‘브라’, ‘브라탑’, ‘팬티’ 등 품목별 키워드도 많이 검색됐다"라고 밝혔다.
또 "속옷도 모바일로 선물하는 트렌드가 자리 잡으며 ‘에이블리 선물하기’ 내 남성 언더웨어 상품 판매 비중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에이블리는 언더웨어 상품을 패션처럼 코디하는 MZ세대 소비층이 확대된 점을 성과의 주요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엔데믹, 야외활동 증가에 따라 로고 플레이, 다양한 컬러 등 디자인 요소를 갖춘 속옷을 크롭탑, 로우라이즈 팬츠 등 다양한 의류와 함께 매치해 입는 스타일링이 인기를 모으며 거래액 성장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
지난 1월(13일~22일) 진행한 언더웨어 기획전에서 로고 밴딩이 돋보이는 코데즈컴바인 ‘아스킨 베이직 브라 팬티 세트’의 에이블리 내 판매량은 직전 동기간(1월 3일~12일) 대비 3배가량 대폭 증가했다. 바디프로필 촬영용으로 다채로운 색상 상품을 찾는 이들도 늘며 게스 언더웨어 ‘텐셀 스판 인디핑크 브라렛 팬티 세트’, ‘다크그린 스판 밴디드 노와이어 브라렛 팬티 세트’ 등 컬러 속옷도 인기를 끌었다.
에이블리 리뷰 체험단 ‘에이블리뷰어’를 통해 언더웨어에 특화된 리뷰 콘텐츠를 제공한 점도 주효했다. 속옷의 경우, 포토 리뷰에 상품 이미지만 단독 업로드되는 경우가 다수인 반면, 에이블리 리뷰는 실제 착용 컷부터 다양한 스타일링 방법까지 담고 있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코데즈컴바인 이너웨어’와 ‘애니바디’는 에이블리뷰어 프로그램 참여 이후 한 달 만에 월 주문 건수가 약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가시적 성과를 달성했다.
◆아모스프로페셔널, 2023 비전 선포식 행사 성료
프로페셔널 헤어 케어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은 2023년 비전 선포식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임직원과 경영주를 포함한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아모스프로페셔널의 새로운 도약을 다지는 비전 선포식과 장기근속자, 세일즈 퍼포먼스, 공로상 등의 시상을 함께 진행했다.
◆부산시, 물류기업에 안전관리 장비 등 지원 추진
부산시가 물류창고 운영 기업에 안전관리 소프트웨어와 장비를 지원한다.
부산시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스마트 물류 혁신을 위한 디지털 물류실증단지 조성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5억원을 확보했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이에 따라 오는 4월부터 지역 물류기업 10여 개 업체를 선정해 안전관리 소프트웨어와 사고 예방 장비를 우선 보급한 뒤 그 효과를 확인하고 사업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