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한 공기에 약 160kcal에 불과한 ‘CJ 햇반귀리흑미곤약밥’, 당면과 쌀국수면을 활용해 우동·똠양꿍 쌀국수 등 기존 제품 대비 칼로리를 낮춘 ‘오뚜기 컵누들’이 대표적이다"라고 밝혔다.
지난해 9월 출시한 ‘그릭데이 그릭요거트’ 2종은 6개월만에 약 21만개가 팔렸다. 지난 1년간 40여종의 신제품을 확대한 그릭요거트 품목은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2% 신장했으며, 2월 한 달간 매출은 지난해 동월 대비 59% 뛴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이 급증하면서 요거트 카테고리 전체에서 그릭요거트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15%를 넘어섰다.
회사 측은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주목해 지난 1일 ‘요즘 그릭요거트’ 3종을 출시했다. 콩포트, 카카오닙스, 아몬드, 귀리 등 다양한 재료로 구성한 그래놀라가 포함돼 간편한 식사, 든든한 간식으로 즐기는데 손색없는 제품이다. ‘요즘 그릭요거트’ 블루베리 콩포트(130g), 애플망고 패션 콩포트(130g), 카카오 그래놀라(120g)는 각각 3990원(3/1~15 행사가 기준)에 판매한다.
황현주 홈플러스 낙농&냉동팀 바이어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진 고객들의 심리가 먹거리 소비에도 계속 반영될 전망”이라며 “트렌드 변화에 대응해 고객 소비 패턴에 부합하는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기 위하여 ‘핸드메이드 토끼 애착 인형’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매년 3월 8일은 여성의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정치적 성취를 기념하는 “세계 여성의 날”이다.
올해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는 소외된 미혼모 가정의 영유아 아이들에게 애착이 형성되는 시기에 안정적인 애착 형성과 미혼모 가정에게 따뜻한 공감이 될 수 있도록, 토끼의 해를 맞이하여 그랜드 하얏트 서울 직원들이 한 땀 한 땀 바느질하여 완성된 신생아용 토끼 애착 인형 100개를 용산구 미혼모 기관 및 아동 보호기관에 기부하기 위하여 힘을 모았다.
◆곡성 장선지구 등 4개 지구 49만㎡ 지적재조사사업
지적 재조사사업은 지적도상 토지 경계와 실제 토지의 경계를 바로잡기 위한 사업이다.
곡성군은 2016년부터 지적 재조사사업을 진행, 9개 지구 5천485필지에 대해 지적 재조사사업을 완료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