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미국에 수출되는 ‘국순당 칠성막사’는 국내 시판용과 동일한 제품이다"라며 "국순당의 발효기술과 7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 맛의 핵심 노하우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막걸리에 사이다를 타서 바로 마실 때 느끼는 ‘사이다 막걸리’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두 번의 쌀 발효를 거쳐 쌀의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국순당 막걸리에 칠성사이다의 청량한 맛을 더해 부드럽고도 깔끔하게 청량한 ‘사이다 막걸리’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미국 수출용 ‘국순당 칠성막사’ 디자인도 국내 시판용을 그대로 유지했다. 제품명 등을 한글로 표현한 제품 그대로 수출해 한국 제품임을 직관적으로 알게 했다. 국순당 막걸리와 칠성사이다의 로고를 활용하고, 초록색 배경의 별 모양을 이용해 전체적으로 청량감이 물씬 풍긴다.
국순당은 막걸리를 활용한 콜라보 제품인 국순당 칠성막사, 국순당 쌀 바밤바밤, 국순당 쌀 죠리퐁당 등을 해외에 선보여 한국 전통주인 막걸리의 새롭고 다양한 이미지를 세계시장에 전파하고 있다. 막걸리 콜라보 제품은 한국에서는 기타주류로 분류되어 막걸리라는 표현에 제약이 있으나 오히려 해외에서는 한국 전통주인 막걸리로 인정받아 막걸리의 다양성을 알리고 있다.
◆아이마켓코리아, 미 텍사스 테일러시 대규모 산업 클러스터 조성 추진
아이마켓코리아의 산업 클러스터 조성 사업은 크게 ▲산업단지(Industrial Park) 조성 및 운영, ▲현지 장기 출장자 Location 서비스(항공권, 비자, 숙박, 셔틀)로 구분할 수 있다.
▲산업단지 조성 및 운영 사업을 위해 아이마켓코리아는 2022년 하반기 약 6만평 규모의 부지를 매입한 바 있으며, 현재 물류창고 건설을 위한 인허가 절차가 진행 중이다.
◆이은비 크레이빙콜렉터 대표, 포브스 코리아 '30세 미만 30인' 선정
세컨핸드 패션 플랫폼 콜렉티브의 운영사 크레이빙콜렉터의 이은비 대표가 지난 23일 포브스 코리아의 ‘30세 미만 30인’ 패션 앤 뷰티 부문에 선정됐다.
이은비 대표는 2020년 크레이빙콜렉터를 설립하고 이듬해 세컨핸드 패션 플랫폼 ‘콜렉티브’를 출시했다. 2021년 서비스 정식 출범 이래로 올해 2월까지 누적 이용자 수는 30만 명을 달성하였으며, 월평균 10만 명이 방문하고 거래하는 서비스로 성장하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