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하이트진로, ‘이슬톡톡 폴라포’ 한정 출시 外

기사입력:2023-02-27 19:32: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과일탄산주 ‘이슬톡톡 폴라포’를 한정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대표 과일탄산주인 하이트진로의 ‘이슬톡톡’과 해태아이스크림의 스테디셀러 ‘폴라포’가 만나 탄생한 제품으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대학교 개강과 야외활동 시즌에 맞춰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과일 탄산주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이번 신제품은 이슬톡톡의 톡톡 튀는 탄산감에 달콤한 포도맛을 더해 청량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패키지는 보라색과 폴라포 이미지를 적용해 폴라포의 포도맛을 연상시킨다"라고 전했다.

이슬톡톡 폴라포는 알코올 도수 3도이며, 355ml 캔 제품으로 출시된다. 출고 가격은 기존 이슬톡톡과 동일하다. 신제품은 오는 3월 2일부터 전국 주요 상권과 마트,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믹싱주’ 트렌드에 따라 주요 대학가 상권에서는 이슬톡톡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폴라포 아이스크림 증정 행사도 함께 이루어진다. 이슬톡톡 폴라포에 폴라포 아이스크림을 넣고 참이슬을 취향대로 추가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2016년 출시한 이슬톡톡은 복숭아, 파인애플에 이어 2021년 경남제약 레모나와, 지난해 빙그레 캔디바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왔다. 지난 10월에는 패키지를 친근감 있게 리뉴얼하고 런칭 이후 7년만에 TV광고를 선보이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레이블코퍼레이션, 중국 최상급 왕홍 ‘쉬샨’ 내한 라이브커머스 행사 개최
중국 왕홍(網紅)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중국 최상급 왕홍 ‘쉬샨’과 내한 라이브커머스 행사인 ‘Brand Week In Korea’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쉬샨’ (徐杉, Sherry)은 중국 동영상 SNS플랫폼인 ‘콰이쇼우’(快手, Kuaishou)에서 731.5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왕홍으로, 화장품/패션 카테고리의 명품 브랜드 위주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며 1회 방송 최고 1.13억 위안 (한화 약 213억원 상당) 판매 기록을 갖고 있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은 2023년 3월, 약 일주일간 쉬샨팀을 한국에 직접 초청하여 사전에 진행이 확정된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예열 영상 촬영-홍보를 진행하고, 레이블코퍼레이션 회사 내 스튜디오에서 중국 판촉 라이브커머스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충북도, 3·1절 앞두고 '독립운동사 의병항쟁편' 발간

충북도는 3·1절을 앞두고 도내 독립운동 역사를 집대성하는 작업의 시작으로 '충북독립운동사' 1편인 의병항쟁편을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집필위원장을 맡은 박걸순 충북대학교 사학과 교수를 포함, 4명의 전문 연구자가 집필에 참여했다.

이 책은 전기·중기·후기로 구분, 시기별 의병항쟁에 대한 내용과 역사적 의의를 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7.63 ▲15.49
코스닥 864.16 ▼5.99
코스피200 371.08 ▲2.2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7,837,000 ▲182,000
비트코인캐시 632,000 ▲500
비트코인골드 47,200 0
이더리움 4,220,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8,380 ▼10
리플 719 0
이오스 1,145 0
퀀텀 5,295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7,918,000 ▲237,000
이더리움 4,221,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8,430 ▼20
메탈 2,566 ▲2
리스크 2,729 ▲1
리플 720 0
에이다 644 ▼2
스팀 39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7,834,000 ▲183,000
비트코인캐시 629,500 ▼3,500
비트코인골드 46,000 0
이더리움 4,220,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38,430 ▲10
리플 719 ▼0
퀀텀 5,285 ▼20
이오타 31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