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리뉴얼 성공 궤도에 들어섰다" 外

기사입력:2023-02-23 08:43:02
[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지난 2022년 경영전략 키워드로 ‘성장’과 ‘투자’를 꼽으며 진행해 온 대표 사업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리뉴얼이 성공 궤도에 들어섰다고 23일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은 이제훈 사장이 취임 초기부터 지속 강조해 온 ‘고객 관점’ 경영 철학을 고스란히 담아낸 프로젝트로 23일 오픈한 북수원점까지 합치면 당초 2022회계연도 내 목표했던 17개점의 리뉴얼이 완료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1호점 인천간석점이 오픈한 지 1년이 지난 현재, 전체 16개 매장의 누적 매출과 객수 모두 각 오픈 시점을 기준으로 평균 20% 이상 신장했고 본사가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강서점과 가장 최근에 리뉴얼한 야탑점은 100% 누적 매출신장률을 보여 리뉴얼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순항 중에 있다"고 평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은 오프라인 대형마트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먹거리’와 ‘체험’을 강화해 고객을 다시 매장으로 이끌어야 한다는 경영 방침을 토대로, 홈플러스가 지난해 2월부터 지속 선보이고 있는 미래형 대형마트 모델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고객 수요를 반영한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이다.

가장 먼저 “고객이 가고 싶은 대형마트의 모습은 무엇일까”라는 고민에서 출발해 대형마트가 가장 잘할 수 있는 ‘먹거리’에 집중했고 시대 트렌드를 반영해 간편히 그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델리’ 등 다양한 먹거리 상품을 입구 전면에 내세운 파격적인 공간 및 동선 혁신으로 고객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전체 16개점의 '베이커리'와 '델리' 코너 평균 매출은 모두 70% 신장하고 평균 객수 또한 각각 43%, 66% 증가하며 먹거리로 통하는 베이커리와 델리의 성장이 더욱 도드라진 모습을 보였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단순히 시설만 새 걸로 바꾸는 기존 대형마트 리뉴얼와는 달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만이 보여줄 수 있는 공간 및 동선 혁신으로 이룬 결과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뜻 깊다”고 밝혔다.

오용근 홈플러스 스토어전략팀장은 “지난 1년간의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리뉴얼은 침체됐던 오프라인 점포의 성장 저력을 증명하고 홈플러스가 다시금 재도약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준 것에 의의가 있다”며 “2023년에도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 편의와 니즈를 최우선으로 하는 보다 발전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으로 찾아뵙겠다”고 밝혔다.

한편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북수원점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구매 금액별로 신라면(5입)과 장바구니 등을 선착순 증정한다.

◆더벤티, 헬시플레저 트렌드 담은 티프레시 시리즈 출시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이 같은 소비 트렌드에 맞춰 헬시플레저 가치를 담은 봄맞이 티 베리에이션 신메뉴를 출시했다.

더벤티는 신메뉴로 망고얼그레이 티프레시, 리치피치 티프레시, 애플민트 티프레시, 베리레몬 티프레시, 퍼플레몬머틀 등의 티 베리에이션과 블렌딩티를 출시하고, 신규 마카롱 3종과 기존의 티 메뉴를 리뉴얼한 블렌딩티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더벤티는 오는 3월 12일까지 공식 APP을 통한 픽업 및 배달 주문으로 신메뉴 구매 시 2개의 스탬프를 적립해 주는 더블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울산' 환경보건계획 수립

울산시는 '시민이 건강한 도시, 안전한 울산'을 비전으로 제1차 환경보건 계획(2023∼2030년)을 수립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계획은 환경 유해인자 감시와 노출 관리, 환경성 건강 피해 예방과 대응, 지역 환경보건 기반 강화, 시민 소통·교육과 정보제공 강화 등 4대 추진전략을 제시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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