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작가 천쥔의 먼 산 No.12, 먼 산 No.17, 예운림을 찾아서, 한국작가 하루.K Haru.K의 맛있는 산수(부산기행), 차를 내리다(안화차, 장가계), 보성녹차빙수 그리고 일본 야마구치 아이 우테나의 시로시로, 시바레루, 미즈 노 센 등을 전시기간 중 24시간 언제든지 메타버스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메타버스 전시회를 통해 천쥔, 하루.K, 야마구치 아이는 종이와 먹으로 자연과 계절의 변화와 더불어 정신적 이상을 표현하는 동북아시아의 회화 전통을 계승하고, 더 나아가 현대적으로 발전시켜 또 다른 풍경을 완성하였다.
익숙함과 생경함이 공존하는 세 작가가 펼쳐놓은 현대 도시 풍속도를 통해, 너무 가까워 미처 보지 못했던 우리 자신을 그리고 우리의 오늘을 한 걸음 떨어져 조금 여유롭게 새로운 시선으로 그 심연을 바라보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NHN데이터, ‘다이티 CRM 에센스’ 교육 프로그램 참가사 모집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 대표 이진수, 이하 NHN데이터)가 CRM 마케팅 역량 강화 프로그램 ‘다이티 CRM 에센스’ 2차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다이티 CRM 에센스’는 이커머스 고객사가 데이터 연동, 상태 진단부터 실전 CRM 마케팅까지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카페24를 이용 중인 이커머스 고객사 선착순 30개 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접수 기간은 2월 20일부터 3월 8일까지다.
교육 커리큘럼은 ▲CRM 마케팅 기초 ▲비즈니스 진단과 세그먼트 이해 ▲CRM 마케팅 실전 ▲성과 측정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NHN데이터의 데이터 분석 툴 ‘다이티(Dighty)’를 활용해 수강 업체의 실제 데이터 수집부터 가공, 액션까지 전 과정을 1대1로 밀착 지원해 참가사가 더욱 정교한 데이터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NHN데이터 이진수 대표는 “지난 1차 프로그램 진행 이후 참가사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이번 2차 교육을 추가로 진행하게 됐다”며 “데이터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과 마케터 분들이 CRM 마케팅 전반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기차 배터리 열관리 소재 전문 기업 나노팀(대표이사 최윤성)이 지난 20일~21일 양일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실시간 결과, 경쟁률이 1637.43대 1로 집계됐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른 청약 증거금은 약 5조4547억 원으로 집계됐으며 청약 건수는 338,032건을 기록했다. 앞서 진행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공모가를 희망 밴드(1만1500원~1만3000원) 상단인 1만3000원으로 확정한 바 있다.
상장을 주관한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많은 투자자들이 나노팀을 성장하는 전기차 산업에서 잘하고 있는 핵심 소재 기업이라 평가하며 적극적으로 청약에 참여했다”며 “수요예측에 이어 일반청약에서도 큰 성과를 보이며 다시 한번 나노팀의 경쟁력을 증명했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