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신라면세점, 비씨카드와 관광객 마케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外

기사입력:2023-02-16 20:12:4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라면세점, 비씨카드와 관광객 마케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신라면세점은 15일 비씨카드와 손잡고 내∙외국인 관광객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비씨카드 글로벌사업본부 임남훈 본부장과 호텔신라 TR부문장 김태호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업무협약 내용에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중국∙동남아 관광객을 위한 신규 모바일 결제 시스템 선제적 도입, △중국∙동남아 유학생 멤버십 클럽 운영,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위한 각종 투어 프로그램 개발 및 인플루언서 홍보, △ 외국인 환대주간 정기적 운영 및 트래블 키트 지원 등이 포함됐다"라고 밝혔다.

또, 해외로 출국하는 내국인 관광객을 위해 △비씨카드 이용객 대상 면세 오프라인 매장구매활성화 프로모션 상시 진행, △면세점 전용 특화 카드 출시, △바우처 제휴카드 확대, △내국인 인플루언서 연계 면세쇼핑 컨텐츠 등의 내용도 체결됐다.

비씨카드는 해외 사업을 확대해 국가간 결제망 제휴에 힘써왔으며,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결제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고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특히 중국 및 동남아 고객의 유입을 활성화한다는 전략이다. 비씨카드가 보유한 글로벌 역량을 적극 활용해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LF 라움워치, 명품시계 AR 시착 서비스 도입

생활문화기업 LF의 명품시계 O4O 멀티 편집숍 ‘라움워치’는 AR 기술을 활용해 가상으로 명품시계를 착용해 볼 수 있는 ‘라움워치AR’ 서비스를 LF몰에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라움워치는 LF가 21년 9월 선보인 프리미엄 시계 전문 편집샵으로 롤렉스, 파텍필립, 오데마피게 등 약 70여개의 프리미엄 브랜드의 희소성 높은 빈티지 모델까지 약 1만 5천여개를 선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에 ‘라움워치 전문관’을 운영하는 동시에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주요 모델을 직접 만날 수 있어 온라인 쇼핑과 함께 실제 검수까지 모두 가능해 소비자의 최상의 선택을 지원하고 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 4년 연속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5성 선정

포시즌스 호텔 서울이 ‘2023년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Forbes Travel Guide)’에서 4년 연속 5성 호텔로 선정됐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미국 현지시간 2월 15일 오전 9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2023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를 공식 발표했다.

‘호텔판 미쉐린 가이드’로 불리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호텔·레스토랑·스파의 등급을 선정해 발표하는 여행전문지로, 세계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5성 호텔 시스템의 시초로 알려져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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