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농심켈로그, '첵스초코' 출시 후 첫 브랜드 리뉴얼 外

기사입력:2023-02-13 22:17:4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농심켈로그, '첵스초코' 출시 후 첫 브랜드 리뉴얼

농심켈로그의 초코 시리얼 1위 ‘첵스초코’가 출시 후 첫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의 브랜드 캐릭터와 패키지를 선보인다.

농심켈로그 관계자는 "1995년 출시 후 처음 실시된 이번 리뉴얼은 캐릭터 및 패키지 디자인을 강화하고 캐릭터의 세계관을 확장, 첵스초코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선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기존 브랜드 캐릭터 ‘체키’에게 마법사라는 아이덴티티를 부여해 ‘마법사 체키’로 새롭게 탄생시키며 세계관을 확장했다"라며 "빨간 망토를 입은 ‘마법사 체키’가 오곡 마법봉을 휘두르며 평범한 일상 속 마법 같은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준다는 스토리를 통해 첵스초코만의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라고 밝혔다.

제품 패키지에도 파격적인 변신을 꾀했다. 패키지 전면에는 먹음직스러운 첵스초코의 씨즐 이미지를 배치하고, 마법사 체키가 시리얼에 마법을 부리는 듯한 모습으로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 외에도 제품의 특장점을 상징하는 시리얼 원물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제품별 특징이 직관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했다.

농심켈로그는 첵스초코 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하여 2월 16일부터 3월 1일까지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70개의 매장에서 첵스초코 및 첵스초코 마시멜로를 포함한 행사 제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1팩 이상 구매하면 '첵스초코 문앤스타' 증정용 제품을, 2팩 이상 구매 시 '첵스초코 문앤스타'와 ‘초코별&초코달’의 증정용 제품을 제공한다.

◆亞문화전당, 국가 문화적 역량 강화 기지 도약‘박차

ACC가 지난해 수립한 중장기 발전계획을 바탕으로 아시아 연구 및 융·복합 콘텐츠 창·제작 기반 체계화 등 4대 전략목표와 12대 중점과제를 담은‘2023년 업무계획’을 13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ACC는 융·복합 콘텐츠 생산과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올해 ACC 콘텐츠 핵심주제인‘도시문화’와 연계한 공연·전시 등을 연중 선보일 계획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 ‘홍대 레드로드 조성 이상무’- 현장 사전 점검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2월 13일 오후 홍대 레드로드(Red Road) 도로 도색 사업에 앞서 직접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날 박구청장은 관계자와 레드로드 전체 구간을 시찰하며 가로수 보호나 불필요한 볼라드(bollard) 제거와 같은 사전 작업 및 개성 있고 독특한 디자인의 공중화장실과 흡연부스 설치 등 편의성을 높일 시설물에 대해서도 면밀히 점검을 마쳤다.

홍대 ‘레드로드(Red Road)’는 경의선 숲길에서 홍대 걷고 싶은 거리, 당인리 발전소를 잇는 테마거리 조성 사업으로, 거리 조성에는 ‘젊음’, ‘열정’을 상징하는 붉은색을 중심으로 한 색채디자인이 적용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79 ▲3.18
코스닥 721.86 ▲4.62
코스피200 338.79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305,000 ▲55,000
비트코인캐시 542,000 ▲1,500
이더리움 2,626,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4,520 ▲30
리플 3,146 ▼1
이오스 1,034 ▲6
퀀텀 3,155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358,000 ▲68,000
이더리움 2,628,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4,500 ▲10
메탈 1,197 ▲3
리스크 794 ▲10
리플 3,146 ▼4
에이다 994 ▲4
스팀 212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300,000 ▲130,000
비트코인캐시 543,000 ▲3,000
이더리움 2,627,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4,510 ▼10
리플 3,147 0
퀀텀 3,160 0
이오타 308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