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부산시)
이미지 확대보기삼진어묵 판매 매장에서 사용하는 포장박스인 ‘핫델리공용박스’에 ‘저스트절크 부기’ 캐릭터를 그려 넣은 홍보박스 3만5천 개를 제작해 제품 포장 판매 시 사용한다.
‘저스트절크 부기’는 인기 댄스그룹 ‘저스트절크’의 의상을 입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부산시 공식 소통캐릭터다.
제작된 홍보박스는 부산역광장점, 영도본점, 부산역라마다점 등 총 3곳의 삼진어묵 매장에서 사용되며, 매장 계산대 옆에 피라미드 형태로도 쌓아 올려 자연스럽게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홍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누리소통망(SNS) 이벤트도 개최한다. 누구나 ‘저스트절크 부기’가 그려진 홍보박스를 찍어 필수 해시태그(#2030부산세계박람회 x 부산에 유치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x 삼진어묵)와 함께 개인 누리소통망에 올리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 향토기업인 삼진식품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를 끌어올리기 위한 이번 홍보에 동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는 4월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를 앞둔 만큼, 시는 유치 결정까지 남은 기간 대한민국 구석구석까지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알리고 유치 공감대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