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아모레퍼시픽 ‘댄트롤’ 재출시 外

기사입력:2022-12-26 13:20:1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모레퍼시픽 ‘댄트롤’ 재출시

아모레퍼시픽이 비듬샴푸 대표 브랜드 댄트롤을 단종 6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지난 6월 단종 이후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된 수백 건의 구매 문의와 사용 후기를 반영해 재출시를 결정했다"라며 "구성 제품은 댄트롤의 대표 품목인 ‘딥 클린 박하 솔트 샴푸’, ‘쿨링 멘톨 탄산수 샴푸’, ‘상쾌한 향 프레쉬 애플 샴푸’ 3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제품의 사용감과 두피 효능은 그대로 유지하고 용기는 지속가능한 소재 PCR PET를 적용해 디자인했다. 비듬 있는 두피에 나타나는 5가지 증상인 비듬, 가려움, 과다 피지, 건조함, 두피 냄새를 케어하고 모발떡짐필터™ 기술을 적용해 모발의 끈적임과 기름기를 제거한다"라며 "안자극 대체시험을 완료한 약산성 제품으로 6가지 성분 무첨가와 마일드 포뮬라를 적용해 두피에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댄트롤은 1992년 출시 이후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과 함께 국내 비듬 시장을 굳건히 지켜왔다. 약 30년 동안 국내 대표 비듬샴푸 브랜드를 상징했지만 최근 순수 비듬샴푸 수요의 감소로 지난 6월 단종 수순을 밟았다.

◆예일(YALE), 반려견 헌혈 문화 위한 ‘아임도그너 캠페인 후원 전달식’ 진행

워즈코퍼레이션(대표 노지윤)에서 전개하는 캐주얼웨어 브랜드 ‘예일(YALE)’이 반려견 헌혈 문화 조성을 장려하기 위해 ‘아임도그너 캠페인 후원 전달식’을 진행했다.

예일과 현대자동차, 건국대학교가 함께 진행하는 ‘아임도그너(I’M DOgNOR)’ 는 혈액 공급만을 위해 사육되는 공혈견들의 양산을 방지하고 올바르고 지속적인 반려견 헌혈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캠페인이다.

◆전남교육청, 학교 물 절약 실천방안 전파

전남교육청은 심각한 가뭄이 지속됨에 따라 다각적인 물 절약 방안을 마련해 각급 학교에 전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방안에는 물 절약 관련 교육, 홍보문 게시 및 방송, 절수 시설·설비, 빗물 또는 지하수 저류조 설치 등의 내용이 담겼다.

특히 쉬는 시간이나 조회·종례 시간을 활용한 방송 교육, 생활 속 물 절약 가이드라인 교육에 적극적으로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2.19 ▲21.89
코스닥 779.73 ▲4.08
코스피200 398.86 ▲3.6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145,000 ▼224,000
비트코인캐시 632,000 ▼500
이더리움 3,492,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2,840 ▼90
리플 3,008 ▲2
퀀텀 2,72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134,000 ▼237,000
이더리움 3,493,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2,830 ▼90
메탈 939 ▼1
리스크 549 ▼2
리플 3,007 ▲4
에이다 838 0
스팀 17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100,000 ▼200,000
비트코인캐시 633,000 0
이더리움 3,491,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2,840 ▼10
리플 3,007 ▲2
퀀텀 2,723 0
이오타 230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