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55%증가
계속되는 인플레이션 속에 명절 선물세트를 미리,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트렌드가 더욱 확산되고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 12월 1일부터 진행중인 이마트의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역시 매출이 크게 뛰었다"고 전했다.
이어 "설 명절 첫날을 기준으로 D-52(12월 1일)부터 D-30(12월 23일)까지 23일간 선물세트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55%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설과 추석의 사전예약 매출 비중이 각각 44%, 49%인 점을 감안하면23년도 설에는 사전예약 매출 비중이 처음으로 50%가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3년 전인 20년도 사전예약 비중 31%에 비해 20%포인트 가량이 늘어난 수치다.
사전예약 프로모션의 핵심은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40%까지 적용되는 상품 할인과 구매 금액대별 최대 150만원까지 증정하는 상품권 혜택이다.
특히, 이번 사전예약기간 동안 판매된 상품을 살펴보면 실용적 상품들이 각광받았다.
먼저, 전통적인 제수 과일인 사과, 배에 샤인머스캣, 키위, 망고, 한라봉 등을 함께 구성한 과일 혼합 세트매출이 80% 증가해, 사과나 배 단품 세트보다 30%포인트 이상 높은 신장율을 기록했다. 또한, 코로나 펜데믹을 거치며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 매출이 91.5%, 친환경 상품에 대한 트렌드가 강화되며 올가닉 선물세트 매출이 80% 이상 늘었다.
상품당 참여 인원이 모이면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공동 펀딩구매’은 최대 50%가 넘는 높은 할인율에 힘입어 이번에도 완판 기록을 이어갔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명절 선물세트를 준비하시는 고객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사전예약 프로모션 상품을 다양화하고 기간도 늘려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며, “남은 프로모션 기간에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알뜰한 선물 구매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엘리트학생복, 교복 학교주관구매 낙찰률 1위
㈜형지엘리트(대표 최병오)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2023학년도 신입생 교복(동복) 학교주관구매제’ 입찰에서 낙찰률 1위를 달리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형지엘리트가 지난 21일 교복 학교주관구매제 입찰 현황을 파악한 결과, 주관구매에 참여하는 전국 4,394개 중·고등학교 가운데 80% 이상이 교복 납품업체 선정을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수의 교복 브랜드가 벌이는 각축전 속에서 선두에 있는 업체는 엘리트학생복이다. 총 656개교의 선택을 받은 엘리트학생복은 19.1%의 낙찰률(학교 수 기준)을 기록하며 A사(18.9%)를 앞섰다. 다음으로는 B사(17.8%), C사(16.2%) 등이 뒤를 이었다.
◆종로구 ‘홍제천변 산책로’ 조성 완료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올해 3월 첫 삽을 뜬 ‘홍제천변 산책로 조성공사’를 이달 마무리하고 인근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걷기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대상지는 평창문화로 130에서부터 홍지문에 이르는 약 3km 구간이다.
홍제천 상류는 예로부터 역사성과 경관이 뛰어난 지역으로 꼽혀왔으나 도시화로 하천 접근성이 떨어지고, 하류와의 보행 연계성이 떨어져 그간 이용에 불편함이 많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이마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55%증가 外
기사입력:2022-12-26 12:5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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