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삼양식품 ‘쿠티크 에센셜짜장’ 출시 外

기사입력:2022-12-16 12:18:5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삼양식품 ‘쿠티크 에센셜짜장’ 출시

삼양식품은 차별화된 건면 브랜드 쿠티크를 론칭하고, 첫번째 제품으로 쿠티크 에센셜짜장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쿠티크(COOTIQUE)는 COOK과 BOUTIQUE의 합성어로 세계의 다양한 면 요리를 모티브로 높은 품질의 면식을 제안하는 누들 부티크라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쿠티크 브랜드의 면은 스팀으로 쪄서 고온으로 말리는 다른 건면과 달리 물에 삶아 장시간 저온으로 건조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국내 라면 시장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삶은 건면으로 생면과 유사한 직선형태의 면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또 "신제품 쿠티크 에센셜짜장은 뜨거운 웍에서 갓 볶아낸 듯 양파의 달콤함과 짜장의 고소함을 그대로 담은 진한 액상스프로 풍미 가득한 짜장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양파, 감자, 양배추, 조미 비프 등 원물감을 살린 큼직한 후레이크를 풍성하게 넣어 보임성과 식감을 더했고, 별첨 조미유로 양파의 풍미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라고 밝혔다.

◆베르사체 향수, 브랜드 모델 ‘이세영’ 팬사인회 성료

베르사체 향수(㈜심스인터내셔널)가 지난 15일 시코르 강남역점에서 브랜드 모델 ‘이세영’과 함께 한 팬사인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팬사인회는 베르사체 퍼퓸 ‘크리스탈 컬렉션’ 구매자들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이 참석했다. 행사 당일 오후 2시 팬사인회 진행 예정임에도 오전부터 시코르 강남역점에는 행사에 참여하려는 사람들로 매장 전체가 북적였다.

행사는 브랜드 모델 이세영의 포토타임 및 사인회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세영은 팬사인회를 진행하는 동안 팬들과 소통하며 열성적인 팬서비스를 보여주어 현장에 있던 팬과 관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울산보건환경연구원, 토양 환경 유해인자 분석 능력 국제적 인증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0월 미국 환경자원협회(ERA)가 시행한 '환경 유해인자 중 토양 분야 국제 숙련도 시험'에서 전 항목 모두 '만족' 평가를 받아 우수분석기관 인증서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시험은 국제표준화기구(ISO/IEC)와 국제실험실인증협력기구(ILAC)가 인정하는 정도관리 평가기관인 ERA가 측정분석기관의 능력을 국제적으로 검증하는 것으로, 전 세계 분석기관들이 참여하는 등 국제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인증 프로그램으로 평가받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62.38 ▲12.08
코스닥 776.58 ▲0.93
코스피200 397.38 ▲2.2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858,000 ▲120,000
비트코인캐시 660,500 ▲2,500
이더리움 3,506,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2,980 ▲30
리플 3,001 ▼1
퀀텀 2,783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927,000 ▲222,000
이더리움 3,510,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3,010 ▲90
메탈 946 ▲3
리스크 552 ▲1
리플 3,003 ▲2
에이다 855 ▲6
스팀 17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810,000 ▲210,000
비트코인캐시 660,000 ▲2,000
이더리움 3,507,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2,990 ▲70
리플 3,001 ▲2
퀀텀 2,770 0
이오타 227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