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티몬, ‘파격’ 브랜드데이 추진 外

기사입력:2022-12-09 19:22:36
[로이슈 편도욱 기자] ◆티몬, ‘파격’ 브랜드데이 추진…13일 ‘티몬X이랜드데이’
티몬이 브랜드사와 파격적인 원데이 마케팅 협업에 나선다.

티몬 관계자는 "하루 동안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지원 극대화는 물론, 모바일 앱 초기 화면과 로고 영역까지 공동 기획하는 새로운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13일 최초 공개하는 티몬의 브랜드데이는 티몬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해당 브랜드를 인지하고 상품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플랫폼 전 영역에서 노출과 마케팅을 극대화 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티몬은 특정일을 ‘티몬X○○데이(○○는 브랜드명)’로 정하고 플랫폼의 얼굴인 모바일 앱 초기 화면은 물론, 로고 영역까지 함께 기획한다.

티몬 관계자는 "해당 브랜드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한편, 상품 알림에서부터 소셜 마케팅, 검색포털 노출 지원까지 가능한 모든 자원을 총 동원해 폭발적인 매출 상승과 브랜드 인지도 강화 효과를 전한다는 목표다"라고 밝혔다.
첫 시작은 ‘이랜드’다. 이날 티몬은 미쏘, 후아유, 스파오 등 이랜드의 핵심 의류 브랜드에 대한 압도적인 특가를 기본으로 대규모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이어 15일에는 ‘티몬X삼성전자데이’, 27일은 ‘티몬XP&G데이’를 선보인다.

티몬 전구경 마케팅본부장은 “티몬 만의 플랫폼 경쟁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파격적인 형태의 브랜드 마케팅 협업을 시작한다”며,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매출 증대라는 파트너의 핵심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혁신을 거듭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타베브코리아, 월드 위스키 공항 팝업스토어 오픈

메타베브코리아가 다양한 국가의 위스키를 경할 수 있는 ‘월드 위스키 공항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소비자들이 총 6개의 국가, 8종류의 위스키를 시음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으며, 시음을 진행한 글렌알라키, 믹터스, 올드풀트니, 스타워드, 밀크앤허니, 딩글, 스터닝 브랜드를 포함한 총 27개 브랜드, 약 80개 품목의 제품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강원외고,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대비 인재 육성 주력

강원외국어고등학교가 재학생을 위한 저명인사 진로 특강과 졸업생 멘토 특강 등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대비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이와 관련 김용균 강원도 대변인이 지난 8일 외고 대강당에서 1· 2학년생을 대상으로 '강원특별자치도와 인문계 핵심인재들의 역할과 책임'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701,000 ▼124,000
비트코인캐시 702,000 ▲2,000
비트코인골드 49,180 ▲10
이더리움 4,486,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8,530 ▼30
리플 752 ▲3
이오스 1,159 ▲4
퀀텀 5,910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829,000 ▼161,000
이더리움 4,495,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8,600 ▼10
메탈 2,445 ▲7
리스크 2,582 ▼47
리플 753 ▲3
에이다 728 ▲11
스팀 38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666,000 ▼202,000
비트코인캐시 701,000 ▲1,000
비트코인골드 48,650 ▲50
이더리움 4,484,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38,580 ▲20
리플 752 ▲3
퀀텀 5,910 ▼5
이오타 338 ▲6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