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중심경영(CCM, Custo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이란 기업이 소비자를 중심으로 기업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추진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로, 총 93개사(신규 25개사, 재인증 68개사)가 올 하반기 CCM 인증 대상으로 선정됐다.
한국부동산원은 △연간 윤리경영 실천 및 사회적 책임 활동 증대 노력 △민원처리(VOC, 고객의 소리) 시스템 고도화 △CCM 추진을 위한 조직체계 구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신규인증’ 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은 “이번 CCM 인증 획득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 선도기관으로 거듭나게 됐다”며 “부동산 시장 소비자 권익보호를 최우선으로 경영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