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에서 12월 1일부터 4일까지 판매된 히터, 요장판 등 난방 가전의 매출은 직전 주 같은 기간 (’22년 11/24~11/27)보다 약 190% 늘었다. 특히 히터 품목은 약 310%, 요장판 품목은 약 75% 성장했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 김진호 지점장은 “날씨가 영하로 뚝 떨어지면서 따뜻한 난방 가전을 서둘러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가정 뿐만 아니라 사무실, 야외 등 다양한 공간에서 안전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난방 가전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늘어난 난방 가전 수요에 맞춰 오는 19일까지 겨울 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라며 "신일, 한일, 위닉스 등 히터, 가습기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4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또 "요장판 행사 상품은 한정수량으로 최대 45%까지 할인한다"라며 "신일과 한일 브랜드의 전기요, 가습기 행사 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최대 3만원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도 증정한다"라고 밝혔다.
이팝소프트(대표 박종흠, 최영민)가 말해보카의 첫 브랜드 캠페인 ‘영어는 단어부터 말해보카’를 진행한다.
말해보카는 2019년 12월 출시한 후 약 2년 반 만에 누적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급성장하고 있는 영어 학습 앱이다. 이팝소프트는 말해보카의 인지도를 더욱 넓히고, 말해보카가 간편하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학습 앱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영어는 단어부터 말해보카’ 캠페인은 ’영어 학습의 가장 기본은 단어 공부’, ’영어 단어 공부를 말해보카를 통해 부담 없이 재미있게’라는 두 가지 핵심 메시지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시그래프 아시아' 대구 개최
행사에는 50여 개국 컴퓨터그래픽스(CG), 디자인, 과학 등 분야 전문가 등 5천여 명이 참가한다.
테크 기업 관계자의 기조 강연과 논문 발표, 신기술 전시회, 애니메이션과 특수효과가 반영된 최신 영화 상영 등이 예정돼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