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수출 30개국 확대 外

기사입력:2022-11-28 20:5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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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수출 30개국 확대

CJ제일제당의 식물성 식품(Plant-based)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PlanTable)’이 건강·친환경 트렌드 확대와 더불어 국내외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플랜테이블 제품이 출시 10개월만에 누적판매량 약 300만개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월 평균 매출 성장률은 20%에 이른다.

이어 "수출 국가는 출시 초기 10개국에서 독일, 영국 등 유럽과 인도, 아프리카까지 30개국으로 늘어나고 품목도 확대됐다. 또한 유럽 비건인증인 ‘V라벨’을 획득해 신뢰감을 더했다"라고 말했다.

플랜테이블 제품은 국내에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 구매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출시 후 올해 10월까지 플랜테이블 만두 구매자의 80% 이상이 고기 만두도 동반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플랜테이블 만두가 기존 만두의 대체제가 아니라 새로운 수요를 창출,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잡으며 시장 트렌드 변화를 이끌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는 대목이다.

또한 플랜테이블 제품 구매자 중 여성과 30~40대 비중이 각각 70%에 달했고, 30대 비중은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SNS 상에서는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다’, ‘고기 없이도 고기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어 놀랍다’,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이 없어 건강에도 좋을 것 같다’ 등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기업간 거래 시장(B2B)에서는 플랜테이블 활용 메뉴의 인지도가 높아지며 급식업체 등과 협업도 확대하고 있다.

◆위매치다이사, 코로나19로 중단했던 사회공헌활동 ‘해피이사’ 재개

‘위매치다이사’는 지난 11월 7일 코로나19로 중단했던 사회공헌 활동 ‘해피이사’를 2년 6개월 만에 재개했다고 밝혔다.

위매치다이사는 전국 2,800여 이사업체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사회에 가치를 기여하고자 2018년 5월 포장이사 전문 업체와 함께 이사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무료이사를 제공하는 사회 공헌 활동 ‘해피이사'를 시작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 '함께하는 김장 나눔’ 봉사활동 진행

한국베링거인겔하임(사장 마틴 커콜)은 신당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임직원이 참여하는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지역 내 소외계층에 직접 담근 김장 김치 10kg 220박스를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과 함께하는 김장 나눔’은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글로벌 이니셔티브 SD4G (모든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개발, Sustainable Development For Generations)의 일환으로,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자 국내에서 기획된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활동은 소외계층의 생계 및 식사 지원을 도모하고, 임직원에게는 더불어 사는 사회의 일원으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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