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콜마그룹, 일주일 간 나눔봉사 '상생 ESG’ 실천 外

기사입력:2022-11-28 14:44:41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콜마그룹, 일주일 간 나눔봉사 '상생 ESG’ 실천

한국콜마홀딩스 및 콜마그룹 관계사 전 임직원이 일주일 동안 대규모 봉사활동에 나서는 사회공헌의 장을 펼쳤다.

한국콜마홀딩스 및 한국콜마, HK이노엔, 콜마비앤에이치, 연우 등 전 관계사 임직원들이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콜마 커넥트 위크'를 실시했다. 콜마 커넥트 위크는 전사 차원에서 진행하는 자발적 봉사활동 프로젝트로 한주 간 집중적으로 운영된다.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이 기간 동안 서울·세종·인천·부천 등 전국 각지 사업장에서는 도시락 배달, 배식 봉사, 환경 정화 활동 등이 릴레이로 전개됐다"라며 "특히 윤상현 부회장과 각 관계사 대표들이 봉사활동에 솔선수범 나서며 임직원들의 봉사 참여를 독려했다"라고 전했다.

도시락 나눔과 배식 봉사 활동에는 무려 1,100여 명의 임직원이 동참했다. 도시락 나눔은 각 사업장 소재지인 서울 서초구, 송파구, 인천 연수구, 세종시 등에서 이뤄졌다. 노숙인 및 취약계층을 위한 배식 봉사활동은 서울역과 탑골공원 인근의 무료 급식시설에서 진행했다. 서울 숭인동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는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 외에도 사업장 소재지역 내 쓰레기 줍기 등 환경 정화 활동도 실시했다. 또 1만 보를 걸을 때마다 1,000원 씩 기부액이 쌓이는 걸음 기부 활동 ‘걸음엔 이노엔’ 이벤트도 진행했다. 한주 동안 콜마그룹 전 관계사 임직원들이 참여한 모든 봉사 활동 시간을 더하면 2,700여 시간에 달한다.

◆슬로웨어(SLOWEAR), 겨울 데일리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남자 아우터 공개

이탈리안 럭셔리 캐주얼 브랜드 슬로웨어(SLOWEAR)에서 남성 겨울 아우터를 선보였다.

슬로웨어는 유행과 트렌드에서 벗어나 좋은 품질의 옷을 만드는 장인 정신에서 출발하여 최고급 소재(FABRIC), 뛰어난 핏(FITTING), 그리고 정교한 마감(FINISHING)을 뜻하는 ‘3F RULE’을 바탕으로 고급스러우면서 오랫동안 입을 수 있는 럭셔리 캐주얼을 추구하는 브랜드이다.

슬로웨어는 다섯 가지 라인 중 어반 아우터 몬테도로 라인의 겨울 아우터를 출시했다.

◆ 아세아시멘트, 장학금 5천만원 기탁

아세아시멘트 제천공장은 28일 제천시 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아세아시멘트는 지금까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약 4억원을 기탁했다.

양승조 아세아시멘트 이사는 "우리 지역의 아동,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것은 기업이 마땅히 담당해야 할 사회적 책임"이라며 "아세아시멘트는 ESG 경영철학을 토대로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74.78 ▲23.07
코스닥 777.39 ▲4.60
코스피200 324.26 ▲3.7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9,431,000 ▲23,000
비트코인캐시 171,800 ▼300
비트코인골드 22,330 ▼410
이더리움 2,127,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9,220 ▼10
리플 508 ▼3
이오스 1,406 ▼3
퀀텀 3,753 ▼1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9,422,000 ▲2,0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9,429,000 ▲27,000
비트코인캐시 172,400 ▲100
비트코인골드 22,310 ▼10
이더리움 2,128,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9,210 ▼60
리플 508 ▼3
퀀텀 3,746 ▼13
이오타 31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