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IBK기업은행, 카페24와 ‘소상공인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

기사입력:2022-11-23 16:21:33
[로이슈 심준보 기자]
◇IBK기업은행, 카페24와 ‘소상공인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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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린 ‘소상공인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IBK기업은행-카페24 업무협약식‘에서 임문택 IBK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장(오른쪽 세 번째)과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왼쪽 세 번째) 및 관계자들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22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와 ‘소상공인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금융지원 및 마케팅, ▲소상공인 e커머스 전환을 위한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 공동운영, ▲해외 온라인쇼핑몰 진출기업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소상공인의 e커머스 진출 활성화에 필요한 대출지원을 확대하고 온라인스토어 입점부터 자사쇼핑몰 구축 및 글로벌 진출까지 단계별 교육과정을 신설할 예정이다.

또 기업은행의 해외전자상거래 수출대금 정산서비스인 ‘페이고스’를 활용해 해외쇼핑몰 판매대금 정산 및 무역금융 지원 등 금융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이 디지털 전환을 통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양사가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국가경제의 저변을 지탱하고 있는 소상공인의 견고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상생모델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하나손해보험, 원데이자동차보험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하나손해보험이 ‘원데이자동차보험’의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하나손해보험의 원데이 모바일 앱에서 선물하기가 가능하며 선물 받을 사람의 연락처를 직접 입력하거나 휴대폰에 저장된 주소록에서 편리하게 불러오면 된다.

내 차를 운전할 사람의 생년월일과 빌려주는 내 차의 차량번호 등의 필수 정보를 입력하여 결제하면 보험 선물이 전송이 되고, 선물 받은 사람은 별도 비용 부담 없이 보험가입기간과 본인확인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이 된다.

하나손해보험관계자는 “가족이나 지인에게 내 차의 운전을 부탁할 때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보험을 선물할 수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마음까지 전달 할 수 있다. 또한, 원데이자동차보험이 디지털과 스마트폰에 친숙한 MZ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만큼 보험선물하기를 이용하는 고객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원데이 앱에서 귀가안심보험, 사이버금융범죄보상보험, 등산보험, 아나필락시스쇼크보장보험, 슬기로운 자녀생활보험이 선물하기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자동심장제세동기’ 설치…고객과 직원 안전 강화

BNK경남은행은 고객과 직원 안전 강화를 위해 본점과 영업점에 자동심장제세동기를 설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자동심장제세동기(AED, Automated External Defibrillator)는 심정지 환자의 심실세동을 전기 충격의 방법으로 제거해 정상적인 상태로 되돌리기 위한 의료기기다.

본점에는 본체ㆍ배터리ㆍ전극패드ㆍ가방ㆍ레스큐킷 등으로 구성된 스탠드형 자동심장제세동기가 대강당, 로비, 직원 식당 등 다중이용 시설과 엘리베이터(홀수층) 옆에 설치됐다.

영업점에는 우선 창원영업부, 진주영업부, 김해금융센터, 울산영업부, 부산영업부, 서울영업부 등 6곳에 스탠드형 자동심장제세동기가 배치됐다.

안전관리실 이준희 실장은 “안전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본점뿐만 아니라 고객이 많이 찾는 영업점에도 자동심장제세동기를 설치한 만큼 긴급상황에서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향후 자동심장제세동기를 확대 보급하는 동시에 직원들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해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은 자동심장제세동기가 설치된 영업점 직원 대상으로 이용 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으며 내달 6일과 7일 양일간 본점 직원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제21회 꼬마피카소 그림축제 시상식 개최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지난 10월 초 열렸던 ‘제21회 꼬마피카소 그림축제'의 시상식을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유치부(만 4세 이상), 초등학교 저학년부(1~3학년) 및 초등학교 고학년부(4~6학년) 총 3개 부문의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본상 수상 어린이들이 참석했으며 문동권 신한카드 부사장, 박두준 아이들과미래재단 상임이사와 김연순 한국미술협회 심사위원장 등이 시상에 참여했다.

대상은 유치부 부문 제일무궁화유치원 황시윤 어린이, 초등저학년 부문 서울송례초등학교 송서현 어린이, 초등고학년 부문 인천먼우금초등학교 박가희 어린이로 수상자 3명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상이 수여됐다.

수상 어린이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각 100만원, 최우수상 각 50만원, 우수상 각 30만원의 장학금을 비롯, 5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졌다.

올해로 21번째를 맞은 꼬마피카소 그림축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가족 행사다. 올해에는 어린이들이 그린 작품들이 NFT로 발행되어, 온라인으로 전시된다. 카카오 klip(지갑)과 연계된 마켓플레이스인 3space Art 내에서 어린이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문동권 신한카드 부사장은 "올해로 21번째를 맞이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에 매년 보내주시는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세대를 비롯 다양한 연령대의 취미와 관심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은행, 창립 54주년 기념 ‘온리포유’ 이벤트 당첨자 경품 증정

광주은행은 최근 창립 54주년을 기념해 실시한 ‘온리포유(Only for you)’ 이벤트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에 당첨된 3명의 고객을 본점으로 초청하여 경품 증정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9월 8일부터 54일간 진행한 ‘온리포유’이벤트는 영업점 방문을 포함해 스마트뱅킹(APP), 모바일웹뱅킹 등 비대면 채널로 수신, 여신, 카드, 외환, 펀드, 마케팅동의, 오픈뱅킹 총 7종의 금융상품에 가입 시 가입상품의 종류에 따라 별을 1개씩 제공하고, 획득한 별 개수로 대상ㆍ최우수상ㆍ우수상ㆍ감사상으로 구분 추첨하여 광주글로벌모터스 ‘캐스퍼’와 롯데 잠실 시그니엘 호텔 1박 숙박권 등의 경품을 증정했다.

이벤트에 참여한 총 70,791명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했으며, 대상 당첨자 1명에게는 광주글로벌모터스 ‘캐스퍼’, 최우수상 당첨자 2명에게는 롯데 잠실 시그니엘 호텔 1박 숙박권을 전달했다. 이외에 우수상 54명에게는 광주은행 기프트카드 10만원권, 감사상 5,397명에게는 S-OIL 주유 1만원 쿠폰을 전달했다.

대상에 당첨된 고객은 “광주은행을 믿고 오랫동안 거래하며 함께했는데 이렇게 큰 선물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특히 전국 최초 노사 상생 ‘광주형 일자리’ 모델로 탄생한 광주글로벌모터스(GGM)의 신차 ‘캐스퍼’를 뜻깊은 선물로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지금처럼 변함없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며, 지역민에게 편안하고 따뜻한 지역 대표은행으로 자리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은행 창립 54주년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늘 아낌없이 보내주시는 고객님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진행한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지역 향토은행으로서 ‘지역과 상생, 지역민과 동행’의 가치를 실천하며 지역 밀착 경영과 포용금융을 중심으로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 100년 은행으로 거듭나는 길에 함께 동행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주은행은 창립 54주년을 기념해 최고 연 13.2% 금리를 제공하는 ‘행운적금’을 비롯한 특판 ‘KJBest예금’ 등 다양한 상품 출시와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외에도 지역 현안에 공감하고, 지역민과 소통하기 위한 스토리 있는 상품 및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판매실적에 따라 수익의 일부를 해당 지역에 기부하는 ‘순천사랑통장’, ‘화순사랑통장’, ‘신안1004통장’, ‘땅끝해남통장’ 등 지역사랑통장을 출시했으며, 2018년 출시한 ‘광주·전남愛사랑카드’를 통해 매년 지역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금을 전달함으로써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총 10억2천만원을 광주·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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