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이마트24는 오프라인 공간인 편의점에는 구글플레이 게임즈 론칭을 기념한 고객 체험형 테마공간을 오픈하고, 온라인 공간인 ‘제페토’에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메타버스로 구현해 선보인다"라며 "특히 10월 한 달 동안 운영되는 팝업스토어 ‘미르24’를 위해 이마트24 삼청동점은 감각적인 미디어아트와 독특한 오브제로 무장해 MZ세대의 주목도를 높이는 독창적인 공간으로 변신한다"고 전했다.
해당 매장에는 이마트24 대신 ‘미르24’라는 간판을 내걸고 기와 지붕과 청사초롱으로 동양적인 무드를 한껏 강조함은 물론 전면부에 생생한 입체감을 전달하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3면으로 장착해 삼청동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미르24’의 1층은 이마트24 편의점으로, 2층은 게임 체험형 테마공간으로 구성된다"라며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미르M 로딩 화면을 재현한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오르는 순간부터 온라인 게임 속으로 전환되는 이색적인 경험을 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르24의 2층 내부는 크게 ▲ 게임 체험공간 ▲ 테마 전시공간 ▲ 포토존 ▲ 럭키드로우 이벤트존 ▲ 굿즈 판매공간 등으로 조성된다. 매장 곳곳에 이정화 서예가의 서체를 활용해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감성이 한데 어우러짐을 형상화했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 인천본부-굿네이버스 인천지역후원회-육군 제3169부대,
지역사회 봉사활동 활성화 위한 물품 전달식 진행
NGO 굿네이버스 인천본부(본부장 홍상진)와 굿네이버스 인천지역후원회(회장 유정학)는 육군 제3169부대(군단장 강건작)에 장병들의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위한 물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본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7백만 원 상당의 본 물품 지원을 통해 코로나19로 중단된 지역사회 봉사활동이 재기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장병들이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강남구가 신사동 가로수길의 160개 업체가 참가하는 ‘2022 가로수길 디자인위크’를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열고 플리마켓, 체험존, 주제관 운영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유니크한 브랜드와 다양한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신사동 가로수길의 관광객 유입과 상권 활성화를 위해 기획했다. 특히 행사 슬로건인 ‘플레이 위드 어스(Play With Us)’처럼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가 가로수길을 힙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