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라이브 쿠킹쇼를 통해 복숭아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였고 참여 고객 대상 퀴즈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으며 앞서 7월 18일부터 8월 2일까지 인스타그램(@fruit365_)을 통한 복숭아 요리 레시피 경품 행사, 삼행시 댓글 이벤트 등 사전 프로모션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전 국민들이 맛있는 복숭아를 부담없이 맛볼 수 있도록 25일부터 복숭아 특별판매전을 병행해 추진하고 있다.
복숭아는 예로부터 무릉도원에서 불로장생의 신선이 먹는 선과(仙果)로 표현될 정도로 귀한 과일로 여겨져 왔다. 항산화 성분인 카테킨이 풍부하여 노화를 막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또한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대장암 예방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폐 건강에도 좋다.
권태화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장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금년 복숭아데이 행사는 비대면으로 개최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국산 복숭아의 맛과 효능이 널리 알려져 여름보약 우리 복숭아를 더 많이 드시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