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브리타 ‘그린 리프 멤버십’ 이마트 ‘가플지우’ 캠페인에서도 참여할 수 있어 外

기사입력:2022-07-15 16:49:46
[로이슈 편도욱 기자]
◆브리타 ‘그린 리프 멤버십’ 이마트 ‘가플지우’ 캠페인에서도 참여할 수 있어

글로벌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는 7월부터 이마트 주체 ESG 캠페인 ‘가져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이하 가플지우)’의 공식 웹페이지에서도 자사 재활용 프로그램인 ‘그린 리프 멤버십(Green Leaf Membership)’을 이용할 수 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4월 15일 MOU 체결 이후 브리타를 비롯한 더욱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게 된 ‘가플지우’는 이마트 주도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우리 바다를 지키기 위한 환경 캠페인 플랫폼이다. 국제적인 재활용 기업 ‘테라사이클’ 사이트 내 캠페인 페이지로 활성화되어, 이제 소비자들은 웹페이지를 통해 플라스틱 재활용에 동참할 수 있다.

가플지우 캠페인 페이지 내 재활용 프로그램 탭을 클릭하면, 브리타 필터 재활용 프로그램 ‘그린 리프 멤버십(Green Leaf Membership)’을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참여의 경우, 페이지에 있는 4가지 품목 중 브리타 필터를 골라 ‘수거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 뒤, 제시된 참여방법대로 다 쓴 6개 이상의 브리타 필터를 잘 말려 종이 박스에 포장해 집 앞에 두면 된다. 그리고 종이 박스 수량만큼 수거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영업일 기준 3~4일 내로 택배기사가 방문해 수거한다. 오프라인으로는 7월 15일 기준 전국 73개 이마트 매장에 비치된 가플지우 수거함에 브리타 필터를 가져가 넣으면 참여 가능하다.

브리타 관계자는 “자사 재활용 프로그램인 ‘그린 리프 멤버십’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만큼, 가플지우를 통해 모이는 필터에도 그린 리프 마일리지를 적용해 모인 마일리지의 두 배 금액을 환경재단에 기부하려고 한다.”며, “앞으로도 버려진 플라스틱 쓰레기로부터 우리 바다를 지킬 수 있도록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가플지우 캠페인의 일환으로, 투명 음료 페트병, 삼푸, 세제, 분무기통, 칫솔, 즉석밥 용기가 재활용 되고 있으며, 이마트 임직원 및 파트너사, 지역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해안정화활동 ‘이달의 바다’, ‘가플지우 아카데미’를 통한 환경 교육 등이 시행 중이다.

◆에이블리, 6월 스킨케어 상품 거래액 95% 증가

최근 한낮 기온이 30도를 넘나드는 무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토너패드, 선크림, 페이셜팩 등 기초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더위를 식히기 위해 물놀이를 떠나거나 워터 페스티벌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며 강한 햇빛에 자극받은 피부를 관리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본격 장마철을 맞아 습한 공기까지 더해지면서 피지, 각질 관리에 집중하는 이들도 늘고 있는 추세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6월 스킨케어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95%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킨케어 브랜드 수도 전년 동기 대비 약 6배가량(580%) 크게 늘었다.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브랜드 ‘설화수’, MZ세대에 인기 높은 ‘이니스프리’, ‘스킨푸드’ 등 기존 입점 대형 브랜드부터 ‘에필로우’, ‘SNP’ 등 라이징 브랜드까지 라인업을 강화하며 유저들의 선택폭을 넓혔다.
에이블리는 6월 뷰티 상품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데일리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여름 스킨케어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먼저 더운 날씨에 땀과 피지 분비량이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각질⋅모공 케어를 위한 ‘페이셜팩’이 강세를 보였다. 6월 ‘페이셜팩’ 주문 수는 전월 대비 135% 대폭 증가했으며, 스킨푸드의 ‘푸드 마스크’가 압도적 판매 수량을 기록해 카테고리 매출을 견인했다.

작은 시트 한 장으로 들뜬 각질과 피부 결을 정돈할 수 있어 대표적인 셀프 뷰티 아이템으로 꼽히는 ‘토너패드’도 두각을 나타냈다. SNP의 ‘비타로닉 토너패드’와 셀리맥스의 ‘지우개 패드’는 6월 스킨케어 카테고리 내 거래액 비중 상위권을 차지하며 토너패드의 인기를 입증했다.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밝혀 베이스 메이크업 단계를 최소화할 수 있는 ‘톤업크림’ 판매량도 급증했다. 더운 여름 가벼운 화장을 선호하는 다수의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셀리맥스 ‘환생 톤업 크림’의 6월 에이블리 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0% 증가했으며, 롬앤의 ‘백미 톤업 크림’도 꾸준히 실시간 랭킹 순위 상위권을 차지했다. 여름철 외출 필수 아이템인 선크림 역시 톤업 기능이 더해진 상품 중심으로 판매량이 돋보였다. 에스쁘아의 ‘워터 스플래쉬 선크림’, SNP의 ‘UV 퍼펙트 에어 톤업 선크림’ 등 자외선 차단과 톤업 기능을 겸비한 ‘톤업 선크림’이 리딩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 물놀이 후 지친 피부 컨디션 회복을 위한 애프터 케어 아이템도 인기다. 장시간 물에 닿아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 회복에 도움을 주는 로션, 크림 상품은 피서객이 늘어나는 6월 후반부로 갈수록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구달의 ‘맑은 어성초 진정 수분 크림’, 싸이닉의 ‘더 심플 로션’이 대표 상품으로 떠올랐다.

수분 충전과 함께 진정 효과를 강조한 세럼, 앰플 상품에 대한 수요도 높았다. 에이블리 내 라이징 브랜드인 에필로우의 ‘차가버섯 바이옴 결 앰플’은 단시간 내 눈에 띄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압도적 거래액 비중을 보였고, 셀리맥스의 ‘노니 에너지 앰플’,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도 높은 판매 순위를 기록했다.

기초 스킨케어 수요 증가에 따라, 오는 25일까지 피부 피로도를 낮춰줄 인기 아이템들을 모아 ‘여름맞이 스킨케어 연합전’을 실시한다. 토너패드, 톤업크림, 페이셜팩, 앰플 등을 최대 74% 할인가에 전 상품 무료 배송으로 선보이며, 총 6천 원 상당의 쿠폰팩도 증정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폭염과 장마가 번갈아 이어지며 그 어느 때보다 기초 스킨케어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본격 8월 무더위를 앞두고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많은 분들이 각자의 피부 고민과 취향에 맞는 상품을 부담 없이 구매하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앤드지, 배우 로운과 함께하는 핫섬머 프로모션, 포토북 증정 이벤트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전개하는 남성복 앤드지(ANDZ)가 광고모델 배우 로운과 함께하는 핫섬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2년 론칭 16주년을 맞이한 앤드지는 #NDZ(NEW DIFFERENT ZENERATION)’을 콘셉트로 배우 로운과 함께 브랜드의 새로운 전환점을 제시, 매시즌 트렌디한 광고 캠페인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7월 15일부터 진행되는 핫섬머 프로모션은 앤드지 아이콘 로운의 감각적 시즌 화보를 담은 포토북 증정 이벤트로 33개 오프라인 매장을 시작으로 오는 22일, 공식 온라인몰 구매고객 대상으로 확대 진행된다.

먼저 15일부터 앤드지 33개 오프라인 매장 10만원 이상 구매고객 선착순 400명에 로운 포토북을 한정수량 증정하며 오는 22일부터는 앤드지 온라인 공식몰(탑텐몰)에서 여름 반팔 셋업 3종 중 1종 구매시 동일한 로운 포토북을 선착순 600명에게 증정한다.

앤드지 관계자는 “온라인 오프라인 포함 총 1000명의 고객에게 증정되는 포토북에는 배우 로운과 함께한 앤드지 22SS시즌의 감각적인 스타일과 트렌디한 아이템들을 담아냈다. 곧 공개를 앞두고 있는 가을 캠페인도 기대해도 좋을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031,000 ▼154,000
비트코인캐시 661,000 ▼2,500
비트코인골드 50,150 ▼400
이더리움 4,318,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9,750 ▼30
리플 724 ▼1
이오스 1,128 ▼3
퀀텀 5,130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094,000 ▼155,000
이더리움 4,326,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9,860 ▲20
메탈 2,674 ▼8
리스크 2,719 ▼4
리플 724 ▼1
에이다 666 ▼1
스팀 383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061,000 ▼84,000
비트코인캐시 663,500 ▼500
비트코인골드 49,830 ▼1,670
이더리움 4,322,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9,870 ▲80
리플 724 ▼0
퀀텀 5,135 ▼15
이오타 30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