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유럽, 동남 아시아 등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던 지난 4월의 알파 테스트에 이어 이번 글로벌 테스트에는 100여개국의 나라에서 참가하였고, 홈페이지 다운로드였던 지난 번과 달리 구글플레이 공개테스트 오픈을 통해 보다 객관화된 수치를 얻었다고 밝혔다.
접속 유도와 커뮤니티 활성화를 목표로 기획된 멀티콘텐츠 이벤트를 포함, P2E 특성에 맞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테스트가 진행된 5일간 기록적인 잔존율을 바탕으로 DAU가 안정적으로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였고, 커뮤니티 유저들의 자발적이면서도 활발한 참여로 게임의 성공 가능성을 어필 및 확인했다.
테스트 중에도 그간의 라이브 노하우를 그대로 반영, 지표 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유저들의 허들 포인트를 파악하고 보상량을 증가시켜 이를 활용한 캐릭터 성장과 게임 참여 횟수 조절로 허들을 완화하였다. 또한 캐주얼한 싱글 플레이와 실시간 경쟁 요소가 가미된 멀티 플레이를 오가며 게임을 적극적으로 즐길 수 있는 플레이 TIP을 배포, 유저들의 운영 만족도 및 참여도를 높임과 동시에 다양한 머니 플로우 시나리오들을 체크했다.
게임에 이어 진행된 설문 조사에서는 참여자의 90% 이상이 남성이었으며, 이에 귀여운 캐릭터들의 포인트를 살린 마케팅 활동을 더해, 여성층의 유입을 추가적으로 확보하여 볼륨을 높일 수 있다는 인사이트를 얻었다. 더불어 응답 참여자의 97%가 NFT 발행에 관심을 드러내, NFT 시장에서의 코인그리드 캐릭터들의 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김경민 대표는 "‘모두의마블’의 키멤버들과 함께 새로운 목표로 도전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간 쌓은 개발 역량을 모두 쏟아붓고 있으며, 이번 테스트를 통해 얻은 시장의 긍정적인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더욱 쉽고 재미있는 게임으로서의 완성도를 높여 8월 중으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그리드가 온보딩되는 스카이 플레이(SKY Play)는 ‘쉬운 NFT 비즈니즈 플랫폼’을 지향하며 지난 5월 자체 토큰 SKP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MEXC에 상장하며 안정적인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