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 1일 대전조차장역 인근에서 발생한 SRT 제338열차 탈선사고를 계기로 이례사항 발생 시 고객안내와 교통 지원 등을 고객 관점에서 대폭 강화하는 내용으로 비상대응 매뉴얼을 전면 개편한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4일 본사에서 대전조차장역 인근 탈선사고 대책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이번 사고 대응 결과를 반영하여 비상대응 매뉴얼을 고객 관점에서 재점검하라”며 “형식적인 내용은 삭제하고 실제 상황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하라”고 지시했다.
SR은 사고발생 직후 본사인력을 역별로 투입하고 홈페이지와 앱, 문자메시지 발송을 통해 열차 이용을 안내했으며, 버스와 택시를 연계하고 교통비를 추가 지급하는 등 매뉴얼에 따라 비상대응 했다. 그러나 사고로 인한 열차 운행 지연시간, 변경된 열차 운행정보가 고객에게 즉시 전달되지 않아 고객 불편이 커진 만큼 SR은 지연 정보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안내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보완할 계획이다.
또 전용역뿐 아니라 부산, 광주송정 등 공용역 구간에 대해서도 사고 등으로 열차가 장시간 지연될 경우 이용객 교통 편의를 지원하는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이종국 대표이사는 “이번 열차 탈선과 관련해 안전 확보, 고객 수송, 차량 복구 등 모든 분야에서 전화위복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강력한 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번 사고로 국민들께 큰 불편을 겪게 해드려 죄송하다”며 “특히 부상을 당한 고객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SR, 대전조차장역 탈선 사고 대책 점검회의…메뉴얼 전면 개편
기사입력:2022-07-04 15:4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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