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펫룸’ 선보이며 펫 프렌들리 서비스 강화한다 外

기사입력:2022-06-27 15:22:3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서울드래곤시티, ‘펫룸’ 선보이며 펫 프렌들리 서비스 강화한다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이하 ‘그랜드 머큐어’)에 프리미엄 펫 가구 브랜드 나르와 협업한 ‘펫룸’(Pet-room with Gnar)을 선보이며 펫 프렌들리 서비스를 강화한다.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펫팸족(Pet+Family)’의 생활반경이 백화점, 호텔 등으로 확대되고 고가형 펫 제품이 등장하는 등 이른바 ‘펫리미엄(Pet+Premium)’이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서울드래곤시티는 펫팸족에게 품격 있는 호캉스 경험을 선사하고자 2018년부터 선보이고 있는 펫 프렌들리 서비스에 이어 지난 13일 ‘펫룸’을 출시했다.

‘펫룸’은 반려견과 반려인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나르의 ▲펫 캐비닛 ▲펫 베드 ▲펫 행거 듀얼 ▲빈백 ▲다이닝 식기 세트 등 펫 전용 가구를 세팅한 객실이다. 나르는 펫 가구 전문 브랜드로, 외부에 피부가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고려해 E0 등급의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다. ‘펫룸’은 10kg 미만 반려견에 한해 객실당 최대 2마리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서울드래곤시티는 ‘펫룸’ 출시에 앞서 그랜드 머큐어에서 펫 프렌들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체크인 시 반려견에게 ‘아이 엠 어 호텔 게스트(I am a hotel guest)’ 문구가 새겨진 목걸이와 전용 샴푸를 제공한다. 또한 반려견 전용 엘리베이터를 운영하고, 산책을 좋아하는 반려견의 특성을 고려해 별도의 산책 공간도 마련하는 등 ‘반려견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나르와 협업해 ‘펫룸’을 선보이는 그랜드 머큐어는 하이엔드 레지던스 호텔이자 펫 프렌들리 호텔로 장기 투숙객은 물론 반려견을 동반한 가족 단위 투숙객에게도 최적화된 호텔”이라며 “기존의 펫 프렌들리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에 힘입어 실제로 반려견 전용 객실은 매주 풀부킹되는 등 펫 프렌들리 호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펫룸’을 운영하는 그랜드 머큐어는 최근 글로벌 최대 여행 플랫폼 트립어드바이저가 진행하는 ‘2022 트래블러즈 초이스 어워드’의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호텔’ 부문에서 대한민국 베스트 호텔 7위에 선정된 바 있다.

◆일리앤, 2535 여성 취향 저격! 매출 83% ’껑충’

패션기업 세정의 프렌치 캐주얼 주얼리 브랜드 일리앤(12&)이 브랜드 주요 고객층인 2535세대 여성의 취향을 저격하며 매출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일리앤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5월(1/1~5/31)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온라인 판매는 9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리앤은 다양한 컬렉션과 라이브 콘텐츠, 팝업스토어 등을 통해 2535세대 여성에게 일리앤만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한 것이 매출 호조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특히, 최근 일리앤 인플루언서 모델 염설희와 함께한 화보를 통해 시그니처 라인 ‘앤너트(&KNOT) 컬렉션’을 감각적으로 풀어내며 큰 반응을 이끌었다. 앤너트 컬렉션은 일리앤(12&)의 ‘&(앰퍼샌드)’를 볼륨감 있는 커브 매듭 디자인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며, 화이트와 골드 색상의 세련된 컬러믹스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온라인에서는 2535세대 여성들이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으로 매출 신장을 이끌었다. 패션 인플루언서나 전문 쇼호스트를 섭외해 주얼리 트렌드 제안, 제품 관리법 등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궁금증을 해소해주며 호응을 얻었다.

여기에 젊은 세대의 유동이 많은 곳에 다양한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차별화된 오프라인 경험까지 더해지면서 매출 상승세를 견인했다.

세정 관계자는 “향후 매 분기별로 인플루언서 모델을 활용해 컬렉션 화보, 라이브 방송, 유튜브 콘텐츠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주요 고객층인 2535세대 여성들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리앤은 오는 28일 오후 7시 W컨셉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일리앤 인플루언서 모델 염설희, 쇼호스트 이호연과 함께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또, 6월 29일 오전 10시까지 시그니처 라인 ‘앤너트 컬렉션’을 비롯해 일리앤 베스트 제품을 특가에 선보이고, 라이브 방송 참여 이벤트,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컨템포러리 가방 브랜드 세이모온도, 첫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컨템포러리 가방 브랜드 '세이모온도(SAMO ONDOH)가 6월 23일 성수동에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사현진,강수연 부부 디자이너의 가방 브랜드 세이모온도는 ‘우리 같은 온도를 지녔군요’라는 슬로건 아래 2030 여성들의 여심을 사로잡는 디자인과 가벼운 소재의 데일리 백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세이모온도 플래그십 스토어는 한눈에 들어오는 강렬한 컬러감이 인상적인 공간이다. 매장 전체에 빛과 조명을 통해 시즌 테마 컬러를 비추도록 설치되어있으며, 매 시즌 테마에 맞춰 컬러를 변경해 선보일 예정이다. 2022년도 첫 번째 테마 컬러는 핑크로, 거울로 둘러싸인 핑크 미러룸과 매장이 한눈에 보이는 둥근 형태의 미러 오브제를 포함해 기획 전시인 플라워 아트워크까지 3가지 포토존이 구성되어 있다.

오픈과 함께 선보이는 세이모온도의 첫 번째 기획 전시는 플로리스트와 협업한 아트워크로, 벽면을 따라 이루어진 꽃길은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아울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셀럽과 인플루언서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세이모온도는 2021년 하반기 대만에 진출한 가운데, 국내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일정에 맞춰 7월 4일 대만 타이페이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세이모온도 관계자는 “그동안 백화점과 온라인 편집숍에서만 만나 볼 수 있었던 세이모온도가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시작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이모온도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하여,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과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세이모온도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160,000 ▲222,000
비트코인캐시 682,000 ▲8,500
비트코인골드 51,250 ▲850
이더리움 4,346,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39,980 ▲130
리플 725 ▲1
이오스 1,130 ▲6
퀀텀 5,170 ▲3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227,000 ▲249,000
이더리움 4,348,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40,000 ▲130
메탈 2,658 ▲11
리스크 2,698 ▲20
리플 726 ▲1
에이다 669 ▲2
스팀 38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140,000 ▲285,000
비트코인캐시 683,500 ▲11,000
비트코인골드 49,490 0
이더리움 4,343,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40,000 ▲240
리플 725 ▲1
퀀텀 5,165 ▲30
이오타 299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