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비어케이 칭따오, 2022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 후원사로 참여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2022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SPMF, Seoul Park Music Festival)에 주류 브랜드 단독 후원사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SPMF)’은 매년 3만여 명이 참가하는 국내 대표 대중음악 페스티벌로, 도심 속 자연에서 즐기는 음악 축제의 장이다. 특히 3년 만에 재개되는 오프라인 축제인 만큼 음악과 함께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리고 싶은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칭따오는 주류 브랜드로서는 단독으로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에 후원하여 축제 속에서 시원한 맥주와 함께 재미와 유쾌함을 더할 계획이다.
칭따오는 일상 속 유쾌함을 추구하는 ‘오 마이 펀!(Oh, my fun!)’ 2022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페스티벌에서 “페스티벌은 원래 맥주 맛”, “맥주 맛은 원래 노는 맛”, “꿀잼무죄! 노잼유죄” 등의 유쾌한 메시지를 통해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에서 칭따오는 총 3곳에서 브랜딩 부스를 운영하여 ‘절대깔끔’ 칭따오 생맥주와 더불어 라거 본연의 풍미를 선사하는 칭따오 논알콜릭도 함께 선보인다.
칭따오 수입사 비어케이는 이번 축제의 후원사 참여를 통해 그 동안 잊고 있던 축제 현장의 재미와 흥을 한껏 끌어올리며 칭따오 브랜드가 추구하는 일명 ‘놀이맥주’ 영역을 더욱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앞서 칭따오는 소비자의 유쾌하고 재미있는 일상을 위해 신동엽 목소리가 담긴 음성 오프너, 신동엽 한정판 캔과 다양한 쿨러백, 굿즈 패키지 출시 등 다채로운 행보를 이어왔다.
비어케이 관계자는 “3년만에 돌아온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SPMF)’ 후원을 통해 관객들의 신나는 일상을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흥겨운 음악과 함께 ’절대깔끔’ 칭따오의 청량함으로 여름날의 열기를 시원하게 날리고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파크 뮤직 페스티벌’은 6월 25일(토)~26일(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88 잔디마당에서 진행된다. 25일에는 ‘NELL(넬)’, ‘윤하’, ‘하현상’, ‘모트’, ‘너드커넥션’, ‘JSFA(즈스파)’, 26일에는 ‘자이언티’, ‘수호’, ‘옥상달빛’, ‘브로컬리너마저’, ‘윤딴딴’, ‘원위’ 등 총 12팀의 아티스트가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K-이너뷰티’, 이색 제형에 융복합 건기식까지 차별화로 승부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이너뷰티’ 제품이 진화하고 있다. ‘먹는 화장품’이라 불리는 이너뷰티는 내면을 뜻하는 ‘이너’(Inner)와 아름다움을 의미하는 ‘뷰티’(Beauty)를 합친 것으로, 식음료 등을 통해 내적인 건강을 가꾸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까지 이너뷰티 산업은 제약사나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제조 기업 등에서 주로 다뤄졌다. 그러나 최근 자신의 건강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과 즐겁게 건강 관리를 한다는 의미의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현상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식품 기업이나 뷰티 업계 등도 시장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실제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이너뷰티 시장 규모는 1조 원을 넘어섰으며, 2025년까지 1조 9000억 원 규모에 달할 전망이다. 또 한국무역협회에 의하면 2020년 중국에서 수입된 콜라겐 식품 중 한국산 제품이 10위권에 들며 해외에서도 ‘K-이너뷰티’의 수요가 거세지고 있다.
이너뷰티 시장의 성장세가 돋보이면서 관련 업계에서는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기존 제품과 차별화되는 제형과 맛, 섭취 방식 등으로 승부수를 던지고 있다.
바이오인포메틱스 기업 브이앤코의 건기식 브랜드 미민트는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건기식’을 모토로 지난해 12월 캔디형 이너뷰티 제품을 선보이며 차별화를 꾀했다.
대표 제품은 ‘마이 다이어트’, ‘마이 부스터’, ‘마이 모이스쳐’ 3종으로, 각각 체지방 감소,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 함유돼 있다. 세 제품 모두 물 없이 입에서 녹여 먹거나 깨물어 먹을 수 있는 캔디형으로 만들어졌으며, 한 포씩 뜯어 섭취할 수 있도록 개별포장해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미민트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제품에 레몬, 자몽, 석류 등 상큼한 과일 맛에 시원한 민트 맛을 구현해 먹는 즐거움도 더했다. 또한 자일리톨, 페퍼민트 추출물을 함유해 마스크로 답답한 입 속 청량감을 선사한다. 패키지 디자인은 과일과 민트를 연상케 하는 톡톡 튀는 색감으로 MZ세대의 취향을 겨냥했다.
미민트에 따르면 첫 제품 출시 두 달 만에 월 1억 원 매출을 달성하고, 미국과 홍콩 등 해외에서 수출 요청을 받는 등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캔디형 이너뷰티 제품뿐 아니라 구강용해필름 기술을 접목해 입천장이나 볼 안쪽에 1~2장씩 붙여 섭취하는 ‘필름형 이너뷰티’ 제품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건기식 브랜드 닥터린은 지난 5월 독자 원료 ‘콘레이티 V5M1’ 포뮬러를 사용해 글루타치온의 항산화력을 높인 필름형 제형의 ‘슈퍼 글루타치온’을 출시했다.
지난해 규제 샌드박스 실증특례 사업으로 ‘융복합 건기식’ 판매가 허용되면서 식품과 건기식을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도 시장에 잇달아 나오고 있다.
융복합 건기식은 과채주스나 음료 등 액상 식품과 정제, 캡슐형 건기식을 한 병에 구성한 일체형 제품으로, 뚜껑과 분리된 공간에 1회분의 건기식이 담겨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테면 풀무원에서 선보인 국내 첫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칸러브 엑스투’는 병 안에 녹즙이, 뚜껑 부분에는 밀크씨슬추출물과 비타민 B군 3종이 들어있다.
유통전문기업 hy도 샐러드에 분말 형태의 유산균과 아연을 뿌려 먹는 ‘프로바이오틱스 위드 샐러드’, 과채주스 병뚜껑에 마리골드꽃 추출물과 베타카로틴을 담은 ‘하루야채 바이탈 눈건강’ 등 융복합 건기식을 선보이며 관련 시장에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일상 속에서 간편하고 즐겁게 건강관리를 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과 건기식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며 “특히 물 없이 간식처럼 즐길 수 있는 캔디형 이너뷰티 제품이 오피스 간식 등으로 활용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캐논코리아, EOS R 시스템 최초 APS-C 미러리스 카메라 ‘EOS R7’ 정식 판매 개시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 주식회사가 EOS R 시리즈 최초의 APS-C 미러리스 카메라 'EOS R7'의 정식 판매를 개시한다.
EOS R7은 EOS R 시스템 최초로 APS-C 타입 CMOS 센서를 탑재한 고성능 하이엔드 미러리스 카메라로, 지난 5월 국내 첫 공개 직후 많은 화제를 모았다. 지난 6월 15일부터 진행한 '제31회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Photo & Imaging 2022)’ 행사 기간 동안 진행한 사전 예약 판매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실제로 그 인기를 입증했다.
신제품 EOS R7은 플래그십 카메라인 EOS R3에 탑재된 초고속, 초정밀 AF 성능을 계승하고, EOS R 시스템 중 가장 빠른 연속 촬영 속도를 지원해 역동적인 피사체를 촬영하는 프로 및 하이 아마추어나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최적화된 모델이다. 캐논이 새롭게 개발한 약 3,250만 화소의 APS-C CMOS센서와 DIGIC X 이미징 엔진으로 EOS APS-C 역사상 최고 해상감을 자랑하며, 기계식 셔터 기준 초당 최대 약 15매, 전자식 셔터 기준 초당 최대 약 30매의 고속 연사 촬영이 가능하다.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화각 크롭이 없는 4K 60P 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끊김 없이 최대 연속 6시간까지 녹화할 수 있다. 시네마 EOS 시스템에서 쓰이는 캐논 로그 3(Canon Log 3)를 지원, 오버샘플링을 통해 최대 7K의 영상을 4K 해상도의 부드러운 영상으로 변환해 기록할 수 있는 점도 주요 특징이다.
또한, EOS R7은 멀티 컨트롤러와 새로운 서브 전자 다이얼을 뷰파인더와 같은 축으로 옮겨 조작 편의성을 살렸으며, 마그네슘 합금 바디를 채택해 방진 방적 성능과 함께 기기의 신뢰성도 갖췄다.
23일부터 정식 판매하는 EOS R7의 가격은 ▲EOS R7 BODY 169만 9천원 ▲EOS R7 18-150 KIT 217만 9천원이다. 출시와 함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런칭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8월 31일까지 제품 구매 및 9월 5일까지 정품 등록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대상 ▲배터리(LP-E6NH) ▲스테레오 마이크(DM-E100) ▲롯데 상품권 10만원 중 한 가지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며, 예약 구매를 신청한 고객도 프로모션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최세환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EOS R7은 사진과 영상을 모두 아우르는 강력한 성능을 갖춘 고성능 하이엔드 미러리스 카메라”라며, “캐논코리아는 EOS R7의 공식 출시와 함께 소비자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EOS R7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논코리아는 이번 EOS R7과 함께 소형화와 경량화에 초점을 맞춘 카메라 EOS R10의 정식 판매를 오는 7월부터 개시할 예정이다. EOS R7 및 EOS R10 관련 자세한 사항은 캐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비어케이 칭따오, 2022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 후원사로 참여 外
기사입력:2022-06-23 09:3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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