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카브루, ‘2022 고아웃 캠프(GO OUT CAMP)’ 참여 外

기사입력:2022-06-21 08:41:0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카브루, ‘2022 고아웃 캠프(GO OUT CAMP)’ 참여

수제맥주기업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오는 6월 24일(금)부터 26일(일)까지 강원도 양양군 솔밭가족캠프촌 일대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캠핑 페스티벌 ‘제13회 고아웃 캠프(GO OUT CAMP)’에 참여한다.

‘고아웃 캠프’는 아웃도어 스타일 매거진 GO OUT KOREA와 미디어블링이 주최하는 아웃도어 문화축제다. 2012년부터 시작된 국내 최초의 캠핑 페스티벌이자 캠퍼와 아웃도어 마니아 모두 함께하는 국내 최대의 캠핑 축제로, 코로나로 인한 2년의 공백기 끝에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카브루는 유일한 맥주 브랜드 스폰서로 참여하게 됐다.

카브루는 페스티벌 기간 동안 메인 브랜드존인 잔디광장에서 신제품 ‘천하장사’를 메인 테마로 부스를 꾸민다. ‘천하장사’는 카브루가 모기업인 진주햄과 함께 선보인 제품으로, 국민 간식으로 사랑받아온 천하장사 소시지를 모티브로 만든 ‘에너지 비어’ 콘셉트의 제품이다. 친근한 천하장사 캐릭터를 강렬하게 재해석했으며 국내 최초로 마카분말을 부재료로 사용했다.

이번 고아웃 캠프에서 카브루는 천하장사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 엔데믹과 함께 돌아온 오프라인 축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부스 앞에서는 다양한 모습의 천하장사와 함께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과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게임존을 운영해 캠핑장을 찾는 캠퍼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신제품 천하장사와 구미호 맥주 라인업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비어존(Beer Zone)도 선보인다. 캠핑 참가자들을 위한 수제맥주 시음 및 판매 행사는 물론 이벤트를 통해 천하장사 캐릭터 부채, 티셔츠 등 한정판 천하장사 굿즈도 증정할 예정이다.

카브루 관계자는 “2년 간의 코로나로 몸도 마음도 지쳐 있는 소비자들이 자연 속에서 즐거운 추억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고아웃 캠프를 시작으로 에너제틱하고 힘이 넘치는 천하장사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카브루는 천하장사의 출시를 기념해 자사 브랜드 캠페인인 ‘어드벤처 비어(Adventure Beer)’의 새로운 에피소드인 ‘천하장사: 이.만.기(이번 생도 만만치 않아, 기운내!) 대회’편을 오늘(21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세 번째 에피소드인 이번 편에서는 인싸가 되고 싶은 아싸 개그맨 최우선, 더 강해지고 싶은 남자 파워리프터 하제용 분과 카브루의 핵심 멤버들이 모여 열정을 불태우며 천하장사의 정신을 직접 경험하는 고군분투 미션 현장을 담았다.

◆ 폼랩, 덴탈 레진 ‘외과용 가이드’ 식약처 인증 획득

폼랩(Formlabs, Inc)은 오늘 자사의 덴탈 레진(Resin) ‘외과용 가이드(Surgical Guide)’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폼랩의 한국지사인 폼랩코리아(지사장 김진욱)는 이를 계기로 국내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이번에 식약처 인증을 받은 폼랩의 ‘외과용 가이드’ 레진은 3D 프린팅 기술이 적용된 생체에 적합한 소재로 외과용 가이드, 파일럿 드릴 가이드 및 드릴링 템플릿 제작에 활용될 수 있다.

외과용 가이드는 폼랩의 의료 및 치과 분야 전문 SLA 3D 프린터인 ‘폼(Form) 3B+’와 ‘폼 3BL’에서 100미크론 및 50미크론 레이어 라인 해상도로 프린트하여 정확한 크기의 치과용 가이드와 형판을 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폼랩은 이번 식약처 인증 획득에 따라 폼랩의 덴탈 레진 판매 확대와 함께 덴탈 레진 활용에 최적화된 치과 및 의료용 프리미엄 3D 프린터 ‘폼(Form) 3B+’와 폼 3BL이 덴탈 시장에서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폼 3B+와 폼3BL은 빠른 처리속도, 높은 품질과 신뢰성을 특징으로 덴탈·헬스케어 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체 적합 재료 생산에 최적화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대형 의료용 3D프린터 폼 3BL은 실물 크기의 신체 부위 해부학적 모델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자체적으로 출력할 수 있어 의료 종사자들의 진료 개선과 수술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맞춤형 수술 가이드 제작에 필요한 엄격한 기준 사항들을 충족할 수 있다.

폼랩은 이번 ‘외과용 가이드’ 레진 외에 ‘덴탈 LT 클리어(Dental LT Clear)’ 레진에 대한 식약처 인증도 조만간 획득할 것으로 보고 있다. 폼랩의 ‘덴탈 LT 클리어’는 내구성이 우수해 파손에 강하며 색상이 보정된 소재로 선명하게 인쇄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높은 광학 투명도로 연마되어 시간이 지나도 완제품의 변색이 방지된다.

한편, 폼랩코리아는 이번 치과용 레진의 식약처 인증 완료를 계기로 국내 의료진들에게 이번 레진 제품을 소개하고 치과 및 의료분야 3D프린터 활용사례를 소개하는 무료 교육 세미나를 웨비나 방식으로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이른 더위에 땀나네" 워터프루프 선스틱으로 해결

땀 흘리는 여름철, 덧바르기 쉬운 제형으로 위생적 사용이 가능한 선스틱 제품의 소비자 반응이 뜨겁다. G마켓은 지난 5월 한 달간 선케어 제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60% 급증했다고 밝혔다. 제품군별로는 선스틱·밤의 판매량이 263%로 가장 크게 늘었다. 선스프레이 70%, 선크림 44%에 비해 4배 이상 더 많이 증가한 셈이다.

선스틱은 반고체 형태로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쉽게 바를 수 있어 자외선 차단 효과 면에서도 더 유리하다. 높아진 온·습도로 피부에 바른 화장품이 쉽게 탈락되는 여름철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자주 덧발라주는 것이 적절한 자외선 차단지수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하기 때문이다. 또한 선스틱은 외출 시 자주 사용하는 선쿠션 등의 제품과 비교했을 때 퍼프와 같은 별도의 디바이스가 필요하지 않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화장품 업체들은 간편성을 무기로 높아진 소비자 선호도에 맞춰 특색있는 선스틱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그중 워터프루프 기능을 추가해 땀과 물에 강하고, 야외활동 중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 선스틱 제품들을 모아봤다.

자동 생성된 설명알로에 전문기업 김정문알로에의 ‘큐어 에어라이트 유브이 쉴드 선스틱’은, 파라벤 등 9가지 피부 자극 우려 성분을 넣지 않고, 자사 제주농원에서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한 뒤 6시간 내 착즙·여과·원심분리 과정을 거쳐 원료화한 질 좋은 알로에원료를 가득 담았다. 알로에 유효성분이 피부진정, 일시적인 피부온도 감소에 도움을 주고, 뜨거운 열에도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보습감을 지속시킨다. 알로에의 단면을 닮은 물방울 형태로 굴곡진 신체 부위 어디에나 꼼꼼히 바를 수 있으며, 백탁 현상 없이 여러 번 덧바르기 좋은 투명한 제형이다. 식약청 내수성 심사를 완료해 물놀이 등 각종 야외활동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자외선 차단지수 또한 SPF 50+, PA++++로 최고 수준이다. 자외선 차단과 진정 수분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간편 멀티 아이템이기 때문에, 여행 중 쓰기에도 적합하다.

자동 생성된 설명태닝 로션 전문 브랜드 제이미브론즈의 ‘UV 프로텍터 SPF50+ PA+++’는 UV 차단 오일을 함유해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피부에 보습감을 주는 프로폴리스, 마트리카리아, 알로에 추출물이 함유돼있고, 피부에 매끈하게 발리도록 비타민과 미네랄을 배합한 기술을 적용했다. 서핑, 골프, 테니스 등 레저 및 야외활동에 특화된 상품이며, 대용량으로 성별과 관계없이 인·아웃도어, 얼굴과 몸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자동 생성된 설명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땡큐파머는 피부에 얇게 밀착되는 가벼운 사용감으로 클렌징이 간편한 ‘선 프로젝트 실키 카밍 선스틱’을 출시했다. 피부의 유분기를 조절해 발림성이 좋고, 여러 번 덧발라도 백탁이나 밀림 현상이 적다. 장시간 노출 시 피부암 등을 유발할 수 있는 자외선 B에 대해 지속내수성 테스트를 마쳤다. 진정, 피부장벽 강화 등에 효과가 있는 5가지 핵심 성분 마데카식애씨드, 병풀추출물, 아시아틱애씨드, 칼라민, 아시아티코사이드를 배합해 제품에 넣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저자극 판정을 받았다.

자동 생성된 설명자연주의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 네이처리퍼블릭의 ‘캘리포니아 알로에 보송 선스틱’은 2018년 출시 이후 국내외 누적 판매 100만 개를 돌파한 선스틱 계의 스테디셀러다. 미백·주름 개선·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물과 땀에 모두 강하다. 피부에 닿는 면이 곡선 형태로 돼있어 코나 광대 등 굴곡 있는 신체 부위에도 꼼꼼하게 바를 수 있다. 다공성파우더가 피지와 땀을 흡착해 피부의 번들거림을 줄이고, 끈적임 없이 보송한 사용감을 준다. 캘리포니아산 알로에베라잎추출물 0.2ppm을 함유해 진정 효과를 더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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