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이차돌, 카카오톡 선물하기 딜리버리 전용 세트 상품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17 09:4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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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차돌, 카카오톡 선물하기 딜리버리 전용 세트 상품 출시

다름플러스가 운영하는 이차돌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에 딜리버리 전용 세트 상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차돌은 그동안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에서 금액권만 판매해왔으나 고객들이 가정에서 편안하게 모임을 즐기려는 수요를 반영하여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2인에서 4인까지 즐길 수 있는 이차돌의 인기 메뉴들로 구성된 한상차림의 세트메뉴 상품권을 출시하여 고객들이 선물 및 배달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주문 시 이차돌만의 재사용 가능한 보온가방과 세심한 배달 포장 서비스로 매장에서 먹는 것처럼 따뜻하고 맛있는 음식을 받아 볼 수 있으며, 푸짐한 구성으로 가족식사나 모임에서 가성비 좋게 즐길 수 있다.

쿠폰은 배달 전용 상품으로 매장 사용이 불가능하며 자세한 내용 및 유의사항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에서 ‘이차돌’ 브랜드관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이차돌 관계자는 “이차돌의 시그니처 메뉴들로 구성된 세트를 고객들이 더욱 간편하게 선물하고 주문할 수 있도록 이번 구성을 기획했다.” 며 “장소의 제한 없이 다양한 플랫폼에서 더욱 쉽고 간편하게 이차돌의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역대급 무더위 예고…여름 책임지는 ’대세 가전’ 인기 후끈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고 평년 기온을 웃도는 역대급 무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고되면서 여름철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홈쇼핑에서는 여름 가전 판매 방송을 예년보다 한 주 앞당겨 편성하고, 가전양판점 및 이커머스에서도 다양한 여름 가전 기획전을 펼치는 등 계절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상품 판매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그중 여름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해 삶의 질을 높여주는 이른바 ‘쾌적 가전’으로 음식물처리기, 창문형 에어컨, 제습기 등이 여름 가전의 대세로 떠오르며, 관련 가전에 대한 판매가 늘어나는 모습이다.

■ 올여름 악취·날파리 걱정 제로, 스마트카라 ‘스마트카라 400 Pro’

때 이른 무더위로 쾌적한 주방 환경을 만들어주는 음식물처리기의 수요가 지난해보다 증가했다. 실제로 전자랜드에 따르면, 올해 3~5월 음식물처리기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74% 늘어났다. 음식물처리기는 악취·날파리 걱정 없는 위생적인 주방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버리러 나가는 번거로움까지 잡아줘 여름철 삶의 질을 높여주는 가전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스마트카라가 올해 5월 출시한 신제품 ‘스마트카라 400 Pro’는 더욱 편리해진 기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친환경 소재까지 다 갖춘 2022년형 친환경 음식물처리기다. 메인 모터의 출력을 업그레이드하여 음식물쓰레기를 최대 95% 감량하고, 더 효율적으로 집적된 2세대 히팅 플레이트가 적용돼 처리 시간은 30% 빨라졌다.

3중 에코필터가 악취를 잡고, 강력한 고온건조 처리 과정에서 병원성 미생물을 99.9% 살균한다. 밀폐 환경을 조성하고 부패를 방지하는 스마트 보관기능으로 여름철 악취·벌레·세균 없이 쾌적한 주방 환경을 만들어 준다.

스마트카라는 소비형태통계시스템 다나와 리서치 기준 3년간 음식물처리기 판매량 점유율 1위를 차지한 음식물처리기 업계 선도 브랜드다. 지난해에는 2,000억 규모의 음식물처리기 시장에서 566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 올해도 ‘방방냉방’ 트렌드, 파세코 ‘프리미엄 창문형 에어컨’

올여름 유례없는 폭염이 예고되면서 방마다 냉방 기기를 설치하는 ‘방방냉방’ 트렌드가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5월 1~16일 기준 창문형 에어컨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견줘 45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파세코가 올해 4월 출시한 ‘프리미엄 창문형 에어컨’은 쉽고 빠른 설치가 가능하면서 소음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자체 개발한 ‘이지 모헤어 설치 키트’를 적용해 단 5분 안에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 설치 시 필요한 볼트를 지난해 9개에서 1개로 줄였으며, 파세코에서 특허출원 중인 원터치 고정 방식 기술을 새롭게 적용했다.

이에 더해, 에어컨 내부의 진동을 완충시키고 소음을 줄여주는 그래핀 폼을 적용, 취침 모드에서 35.4데시벨을 유지함으로써 질 높은 수면에 도움을 준다. 또한 IoT 기술을 접목해 파세코 스마트홈 앱으로 희망온도, 바람세기 조절, 전원 온·오프 등을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다.

■ 장마철도 끄떡없다…위닉스 ‘뽀송 19L’

무덥고 눅눅한 여름, 특히 장마철의 높은 습도에 대비해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해주는 제습기를 찾는 소비자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위메프는 지난 4월 제습기의 온라인 판매량이 약 50% 증가했다고 밝혔다.

위닉스의 신제품 ‘뽀송 19L 인버터’는 제습 기술을 극대화시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구현하는 동시에 소음을 줄이고 개선된 풍량으로 더욱 빠르게 넓은 공간을 제습한다. 기존 모델과 대비해 풍량을 12.7% 이상 개선했다.

또한, 마이크로집진필터와 탈취필터가 더해진 복합필터로 초미세먼지 걱정 없는 쾌적한 공간을 만들어 준다. 이 외에도 소비자의 편의를 고려해 360도 회전휠, 냉각기 자동성에제거, 만수감지 운전 자동정지, 연속배수, 타이머 기능, 자동제습 기능을 기본 장착했다.

◆힘펠 '휴젠뜨' 17일 롯데홈쇼핑 방송

환기가전 전문기업 힘펠(대표 김정환)은 욕실 환기가전 ‘휴젠뜨’ 홈쇼핑 방송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프리미엄 욕실 환기가전 휴젠뜨의 홈쇼핑 방송은 6월 17일 17시 40분부터 1시간 동안 롯데홈쇼핑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장마철 욕실은 고온 다습한 날씨로 인한 각종 세균, 곰팡이 등 욕실 유해물질이 발생하기 쉬운 환경인 만큼 쾌적하고 안전한 욕실환경을 위해서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휴젠뜨는 일정한 풍량으로 욕실 내 오염공기를 외부로 배출하는 정풍량 인증을 받은 제품이자, 외부 공기가 역류해 들어오지 않도록 하는 역류방지 전동댐퍼가 이중으로 적용되어 있어 층간흡연과 악취로부터 벗어나 안전하고 청결한 욕실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에어샤워 기능으로 개인 청결 관리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단계 조절이 가능한 냉·온풍 기능은 계절에 맞게 온도를 조절할 수 있어 사계절 사용하기 편한 욕실 환경을 만들어준다.

힘펠은 이번 홈쇼핑 방송을 기념해 할인혜택을 준비했다. 방송구매 고객은 휴젠뜨를 1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으며, 일시불 구매 시 추가적인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힘펠 관계자는 “휴젠뜨는 여름 장마철 욕실 사용에 불쾌함을 느끼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혁신 제품”이라며 “힘펠은 고객들을 위해 쾌적한 실내 공간을 조성할 수 있는 환기가전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휴젠뜨는 환기제품으로는 최초로 IR52장영실상 수상, 기술력을 인정받은 원조 욕실 복합 환기가전이다. 2019년 홈쇼핑 첫 런칭 이후 꾸준한 업그레이드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올해 컬러테리어 제품과 스마트 기능이 추가된 신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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