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투썸플레이스, 국내산 수박, 배 활용한 여름 시즌 과일 주스 2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16 14:26:53
[로이슈 편도욱 기자] ◆투썸플레이스, 국내산 수박, 배 활용한 여름 시즌 과일 주스 2종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여름 시즌을 맞아 시원한 과일 주스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높은 수분 함유량과 당도를 자랑하는 국내산 수박과 배를 활용해 무더위와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줄 시원하고 달콤한 주스를 선보인다.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달콤한 맛과 시원한 과즙 등 과일 본연의 풍미를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단일 과일을 활용한 홈메이드 스타일 주스로 구성했다.

먼저 2016년 첫 출시 이후 매년 판매 기록을 경신 중인 투썸의 여름 시즌 대표 음료 △수박 주스가 돌아온다. 여름철에만 맛볼 수 있는 높은 당도의 고품질 국내산 수박을 통째로 갈아 만든 슬러시 타입 음료로 달콤하고 시원한 맛을 자랑한다. 아삭한 수박 조각이 듬뿍 올라가 마시는 재미를 더한다.

함께 선보이는 △배 주스는 국내산 배를 넣어 갈아 만든 음료로, 배 특유의 시원하고 달달한 맛이 일품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달콤하고 시원한 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아 여름날 갈증 해소에 제격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무더위 속 시원하고 달콤한 과일 본연의 맛을 그대로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수박 주스’와 ‘배 주스’를 여름 시즌 한정 음료로 선보이게 됐다”라며 “국내산 과일을 아낌없이 갈아 만든 투썸의 과일 주스 2종과 함께 무더위로 인한 갈증을 한 방에 날려 버리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디딤, 여름시즌 맞아 브랜드별 보양 신메뉴 출시

글로벌 외식기업 ㈜디딤은 여름시즌을 맞아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100년 전통의 중국요리 전문점 공화춘에서는 ‘중식도 건강하고 맛있게 즐기자’는 콘셉트로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풀무원과 협업하여 ‘공화춘 비건백짬뽕’과 시원한 여름 메뉴를 출시했다.

풀무원의 두부면과 공화춘의 비법 채수가 만나 깔끔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공화춘 비건백짬뽕은 육수부터 토핑까지 모든 재료를 채소를 사용하며, 불향을 더해 칼칼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짬뽕에 비해 탄수화물은 약 10% 수준으로 줄이고, 단백질은 약 3배를 더 섭취할 수 있어 체중조절이 필요하거나 건강식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공화춘 비건백짬뽕은 일산점, 송도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그 외에도 비법 육수로 새콤달콤하게 즐기는 중국식 냉면과 토마토소스를 베이스로 매콤한 맛이 가미된 이색 메뉴인 중화비빔면도 여름 시즌 메뉴로 함께 선보인다.

디딤의 직영 다이닝 브랜드에서도 건강 보양식과 시원한 식사 메뉴를 출시했다.

숯불구이 한정식 전문점 백제원에서는 평일 런치 메뉴로 불고기 냉면 정식과 능이 보양 갈비탕을 출시했다. 백제원의 비법 양념을 이용한 불고기와 시원한 냉면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능이 보양 갈비탕은 원기회복에 좋은 능이버섯, 전복, 낙지를 통째로 넣어 깊은 맛을 내고, 새싹 삼과 꿀을 함께 제공해 건강과 함께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일식 코스요리 전문점 도쿄하나에서는 여름 제철 생선인 자연산 활민어 코스와 함께 보양 메뉴도준비했다. 기본 구성에 민어 사시미, 민어전, 민어 구이, 민어 서더리지리 등 민어 한 마리를 다양한 조리법으로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도쿄하나의 특제 소스로 구운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장어구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장어솥밥, 물회 육수에 한우 육회를 더해 입맛을 돋우는 육회물회, 직접 만든 가쓰오 육수를 곁들인 냉소바 등 보양식과 시원한 단품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디딤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 입맛을 돋우고 기력을 보충할 다양한 메뉴를 출시했다”며,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브랜드별 특화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들의 건강과 만족도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디딤은 싱가폴 NO.1 칠리크랩 브랜드 점보씨푸드의 여의도 IFC몰점 오픈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7월 중순경 오픈 예정이다.

◆외식인, 숙명여자대학교와 브랜드 품질관리를 위한 교과과정 개설

품질 관리 서비스 앱 ‘FC다움’을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 ‘주식회사 외식인’(대표 조강훈)이 숙명여자대학교 르꼬르동블루 외식경영전공(담당교수 윤지영)과 함께 품질관리를 위한 측정도구 개발과 미스터리쇼퍼 활동을 위한 교과 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교과 과정 개설은 외식인과 숙명여자대학교 르꼬르동블루 외식경영전공과의 산학 연계를 통해 예비 외식전문가로 성장할 학생들에게 외식산업에서의 품질의 중요성을 알려주기 위해 진행됐다.

새로 개설된 ‘브랜드품질관리의 이해와 실제’ 과목은 외식경영 전공 학생들이 외식산업에서의 품질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미스터리쇼퍼로서 실제 품질 측정을 해 볼 수 있도록 설계된 교과 과정이다. 외식인은 학생들이 미스터리쇼퍼 활동을 할 수 있도록 FC다움 고객사인 외식 기업과 학교를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를 통해 외식경영 전공 학생들은 직접 매장을 방문하여 품질 측정과 이를 토대로 개선 방안을 제안하는 등 미스터리쇼퍼로서의 역할과 수행능력을 기르고, 접하기 어려운 외식기업의 철학과 운영 방식을 확인할 수 있어 향후 외식 전문가로서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외식 기업 역시 미스터리쇼퍼의 매장 평가를 통해 소비자 입장에서의 피드백과 MZ세대의 의견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예비 외식 전문가인 학생들에게 기업을 알릴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외식인 관계자는 “숙명여자대학교와는 지난 2019년 업무협약에 의해 외식전문인 양성 교육, 연구에 필요한 정보와 인적교류 등을 함께 공유하며 협력해 나가기로 한 만큼 이번에 새로운 교과 과정을 함께 만들게 되었다”며 “외식인이 추구하는 품질 경영 기반의 지속가능한 외식산업의 발전과 전문화된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타 대학교 외식 관련 학과 와도 산학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100,000 ▼276,000
비트코인캐시 533,000 ▼3,000
이더리움 2,646,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4,280 ▼30
리플 3,216 ▲2
이오스 982 0
퀀텀 3,166 ▼1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105,000 ▼346,000
이더리움 2,652,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4,300 ▼10
메탈 1,218 0
리스크 788 ▼3
리플 3,219 ▲1
에이다 1,014 ▼4
스팀 21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140,000 ▼200,000
비트코인캐시 535,000 ▼1,000
이더리움 2,651,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4,300 ▼30
리플 3,219 ▲2
퀀텀 3,102 0
이오타 303 ▲6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