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 새로운 패키지 공개 外

기사입력:2022-06-15 09:28:1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 새로운 패키지 공개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새로워진 디자인의 패키지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새로운 패키지는 스프라이트 고유의 초록색을 배경으로 브랜드 로고를 강조하는 간결하고 강렬한 디자인으로 구현됐다.

시원한 초록색 패키지 전면에 브랜드 로고를 더 크고 심플하게 배치해 강렬하고 상쾌한 브랜드 정체성을 한층 강조했다. 또한, 제품별로 로고 색상을 달리해 각 제품을 한눈에 구별할 수 있도록 했다. 작년에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한 코카-콜라와 동일하게 스프라이트 오리지널 패키지에는 흰색 로고를, 스프라이트 제로에는 검정색 로고를 사용해 제품간 차별점을 강조했다.

이번 새로운 디자인은 글로벌과 동일하게 캔, 페트 등 스프라이트 전 제품 종류에 적용된다.

이와 함께 스프라이트는 올해 글로벌 썸머 캠페인 ‘Heat Happens, Stay Cool(힛 해픈스, 스테이 쿨)’의 일환으로 스프라이트와 함께 하는 쿨하고 즐거운 일상을 재치있게 담은 TV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는 콘서트 장을 배경으로 뜨거운 땡볕의 더위에 지쳐가던 남자가 스프라이트의 강렬한 상쾌함으로 더위를 날리며 상상 이상의 ‘해피 엔딩’을 맞이한다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특히 콘서트장에서 경호원을 제치고 펜스를 뛰어 입장한다는 남자의 상상 속 일탈에 대한 공감이 이어지고 있다. 상상은 펜스에 발이 걸려 넘어지는 ‘새드 엔딩’이지만, 현실에서는 현장에서 스태프를 돕게 되며 무대 가장 가까운 곳에서 콘서트를 즐기게 된다는 ‘해피 엔딩’이라 광고를 본 이들의 대리만족까지 불러 일으킨다는 평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강렬한 상쾌함으로 오랜 시간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아 온 스프라이트가 한층 트렌디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리뉴얼되며 시각적인 강렬함까지 선사하게 될 것”이라며 “올 여름에도 스프라이트와 함께 무더위를 날려버리고 쿨하고 상쾌한 일상을 이어 나가시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네슬레 퓨리나, 면역력 더한 ‘퓨리나 원 캣’ 리뉴얼 출시

네슬레 퓨리나가 슈퍼 프리미엄 맞춤 건강식 브랜드 ‘퓨리나 원 캣’을 리뉴얼 출시한다.

‘IMMUNE DEFENCE PLUS+’라는 명칭으로 리뉴얼 된 퓨리나 원 캣은 기존 건식 제품에 최적의 면역 반응을 지원하는데 도움을 주는 베타글루칸을 비롯해 반려묘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각종 비타민과 오메가 지방산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최적의 면역 체계를 갖추는데 탁월한 효과를 자랑한다. 식물의 세포벽을 구성하는 물질로 구조에 따라 기능이 달라지는 특성을 지닌 베타글루칸 성분은 반려묘의 면역력을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천연항산화제인 비타민 C와 E는 반려묘의 세포의 손상을 예방하며, 오메가 3 & 6 지방산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튼튼한 장벽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리뉴얼 된 퓨리나 원 캣은 총 7개의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1세 이하 키튼 ▲비뇨기계 관리 ▲성묘용 피모 & 헤어볼 관리 ▲실내 고양이 ▲건강한 체중 관리 ▲7세 이상 노령묘 등 6가지 제품은 순살닭고기를 제1원료 사용한 제품으로 반려묘의 나이는 물론, 건강 상태를 고려해 반려인이 선택적으로 급여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네슬레 퓨리나는 닭고기를 싫어하는 반려묘들을 위해 순살연어&참치를 제1원료로 사용한 ▲1세 이상 성묘용 연어&참치도 선보인다.

IMMUNE DEFENCE PLUS+는 인공 착색제와 향료, 방부제가 첨가되지 않아 안심하고 반려묘에게 급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공 첨가물이 함유되지 않은 만큼 높은 소화 흡수율로 장 건강까지 지켜준다.

포장에도 변화를 줬다. 네슬레 퓨리나는 이번 신제품의 포장에 면역력 향상을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이와 함께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를 활용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시켰다. 네슬레 퓨리나는 2025년까지 생산하는 제품의 모든 포장재를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바꾸는 동시에 플라스틱 사용량을 1/3까지 줄여나갈 계획이다.

네슬레 퓨리나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반려묘들의 건강에 관심이 많아진 반려인들의 걱정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반려묘의 건강을 위해 충분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고품질 원재료와 과학적 연구로 개발된 이번 제품이 반려묘와 오래오래 건강하게 함께하고 싶은 반려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네슬레 퓨리나는 127년 역사를 가진 기업으로 반려묘 식품에 있어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고양이의 전 생애 연구 및 생명 연장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반려묘 제품에 있어 특화된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라이카 카메라, 스페인 갈리시아의 고대 켈트족 전통을 담은 이태제 작가 ‘My World(s)’ 사진전 진행

라이카(Leica) 카메라가 라이카 스토어 청담에서 이태제 작가의 사진전 ‘My World(s)’를 진행한다. 스페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이태제 작가는 한국과 스페인의 사라져가는 문화와 전통을 중심으로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전시는 산에 방목한 채 살고 있는 야생마들을 매년 여름 마을로 몰아와 맨손으로 털을 깎고 소독과 구충 후 다시 산으로 돌려보내는 켈트족 전통의식 ‘라파 다스 베스타스´를 통해 종교와 문화, 삶과 죽음, 전통과 현대, 자연과 인간의 공존하는 방식을 살펴본다.

2019년부터 갈리시아에 체류하며 켈트족 고대마을과 부모로부터 자녀에게 대물림하여 내려오는 전통, 삶의 방식을 이해하고 관찰해온 작가는 “늑대의 습격, 잦은 산불, 밀렵꾼의 총구 앞에도 자유롭고 당당히 산과 들을 누비며 살아가는 갈리시아의 야생마들은 기마민족 후예의 가슴을 설레게 했다” 말하며 “플래티넘 프린트에는 우리 삶과 유산에 대한 존경과 이다음 천년 세월을 넘어 전통과 방식이 계승되고 보존될 수 있기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전했다.

현존하는 수공 인화 기법상 가장 풍부한 표현 범위를 지닌 19세기 전통 인화 기법인 플래티넘 프린팅은 다양한 음영, 풍부한 계조와 중간 톤의 회색, 깊이 있고 섬세한 명부로 살아있고 입체적인 표현이 가능하다. 최종 프린트의 이미지 면은 금속 (백금, 팔라듐)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최고의 내구성을 자랑하며 금보다 안정성이 높아 천년 이상 변색 없이 보존이 가능하다.

“중형 대형 필름 촬영 결과물에 견줄만한 풍부한 표현력과 퀄리티, 우수한 기동성으로 기존과 다른 앵글과 시도를 할 수 있었다. 디지털 데이터가 아날로그적인 네거티브로 만들어지고, 대형 플래티넘 프린트로 완성되는 과정에서 기존 플래티넘 프로세스의 한계점을 보완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었다’며 라이카 SL2 카메라를 활용한 고전 프로세스 작업을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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