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이연에프엔씨, 한촌몰에서 여름맞이 캠핑 세트 할인 프로모션 진행 外

기사입력:2022-06-15 08:19: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연에프엔씨, 한촌몰에서 여름맞이 캠핑 세트 할인 프로모션 진행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자사 쇼핑몰 ‘한촌몰’에서 여름맞이 캠핑 세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야외활동하기 좋은 여름을 맞아 캠핑족들에게 이연에프엔씨의 간편식을 알리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할인 행사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동안 한촌몰에서 판매 중인 ‘소고기 장터해장국’, ‘네가지 햄듬뿍 부대찌개’로 구성된 단품 및 세트 제품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할인 품목인 ‘소고기 장터해장국’은 호주청정우 인증을 받은 소고기와 배추 우거지, 무, 대파 등을 넣어 얼큰시원한 국물 맛이 특징이며, ‘네가지 햄듬뿍 부대찌개’는 4가지 모듬햄과 파마산 치즈를 넣은 푸짐함으로 캠핑용 국거리로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최근 캠핑 인구의 증가로 야외에서 먹기 좋은 간편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캠핑족들이 이연에프엔씨의 간편식을 경험해 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해장국과 부대찌개 제품은 끓는 물에 봉지 그대로 넣거나 내용물을 냄비에 부어 끓이기만 하면 되는 간편성이 장점이라 캠핑 먹거리로 적당하다”고 말했다.

◆숙박 스타트업 지냄, 하이엔드 호텔 운영 브랜드 ‘와이컬렉션’ 엘시티 더 레지던스에 성공적 런칭

빠르게 성장중인 생활형숙박 시장에서 스타트앱 '지냄'이 차별화 된 서비스로 업계를 리딩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숙박 스타트업 지냄(대표 이준호)은 하이엔드 호텔 운영 브랜드 ‘와이컬렉션(Y Collection)’을 부산 해운대 랜드마크 ‘엘시티 더 레지던스’에 성공적으로 런칭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냄은 라이프스타일 호텔 체인 및 생활형숙박 운영, 그리고 중소형호텔예약 플랫폼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숙박 시장 혁신을 이끌고 있다.

지냄이 선보인 ‘엘시티 와이컬렉션’은 최고급 호텔식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엘시티는 생활형 숙박시설 중 가장 큰 운영 규모를 자랑한다. 엘시티 더 레지던스는 국내에서 가장 높은 부산 해운대해수욕장변에 위치한 엘시티 3개 타워 중 101층 ‘랜드마크타워’의 22~9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급면적 기준 166~300㎡의 11개 타입 총 561실과 부대시설로 구성됐다.
객실 타입은 슈퍼브 오션뷰 스위트, 슈퍼브 오션 뷰 로열스위트, 파노라마 오션뷰 스위트, 파노라마 오션 뷰 로열스위트, 펜트하우스 5가지로 구성됐다. 각 객실 크기는 50평에서 90평에 이르며, 프랑스 명품 가구 그랑지(GRANGE)의 침대, 소파, 테이블과 더불어 독일 프리미엄 주방 가전 가게나우(GAGGENAU)의 제품들이 비치돼 특별함을 더했다.

이번 런칭으로 엘시티 와이컬렉션 투숙객들은 일반 생활형숙박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최고급 수준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버틀러 서비스’란 고급 리조트들이 운영하는 고객 전용 프라이빗 서비스로, 호텔 이용 시 발생하는 고객 애로 사항을 1대1로 신속하게 해결해 준다.

와이컬렉션은 이를 통해 생활형 숙박시설의 고질적인 문제점 중 하나인 체계적이고 고급스러운 운영 서비스에 대한 부분을 대부분 해결할 수 있었다. 덕분에 현재 엘시티 와이컬렉션의 누적 객실 가동률은 90%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지냄 이준호 대표는 “와이컬렉션의 하이엔드 객실 컨텐츠와 엘시티 더 레지던스라는 최고의 하드웨어가 만나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며, “부산 지역 경제와의 상생을 강화해 나가는 동시에, 지속가능한 여행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ESG 경영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크리마, 전직원에게 연 최대 540만원 사용 가능한 법인카드 지급

국내 최초로 온라인 쇼핑몰 리뷰 솔루션을 개발한 크리마(대표 김윤호∙민준기)가 누적 고객사 2,200곳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직원들의 개인적 성장을 돕는 지원 정책을 대폭 확대했다고 밝혔다.

크리마는 이번 성장 지원 정책 확대를 근무환경, 건강, 자기계발 등 크게 세 가지 분야에서 진행했다. 우선 직원들의 업무 능력 확대와 개인 경험 확장을 위한 자기계발비를 직책에 따라 연간 300만원에서 최대 540만원까지 지원한다. 법인카드는 개인별로 지급하며, 유흥업종을 제외한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결재를 받거나 증빙을 제출하는 등 번거로운 절차 없이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하다는 게 크리마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직원들끼리 조성한 스터디 모임비를 지원하는 CoP(Community of Practice) 프로그램 또한 운영 중이다. CoP는 꾸준히 학습하는 조직문화를 형성하는 동시에 직무를 이해하고 습득한 지식을 확장해 활용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근무환경 면에서는 직원 각자의 업무 특성에 맞춰 월 최대 절반까지 재택 근무를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근무제가 시행된다. 또한 장기근속자에게 별도의 리프레쉬 휴가를 제공하며, 모든 직원에게 건강 휴가의 개념으로 법정 공휴일 외 최대 3일의 연차가 추가 지급된다.

직원들의 건강을 위한 신체적, 심리적 지원도 확대된다. 전문의료병원과 제휴하여 정밀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전문기관을 통한 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연 5회 제공한다. 이밖에도 크리마는 직원들 간의 건강한 관계 조성을 위해 동아리 활동비와 티타임 비용을 지원하는 등 재직자들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크리마는 이번 성장 지원 정책을 확대한 이유에 대해 회사의 성장만큼 직원 개인의 성장도 챙기고 싶었다고 밝혔다. 빠른 성장이 숙명과도 같은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개인의 성장이라는 가치는 후순위로 밀리고 쉽고, 그로 인해 조직원이 느끼는 괴리감은 기업에 독이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크리마 관계자는 “크리마는 구성원의 성장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며 비즈니스를 성장시켜왔다”며 “앞으로도 크리마와 함께 나아갈 구성원들의 성장 지원책을 고민하고 추가해 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크리마는 원티드 플랫폼 등을 통해 사업, 운영, 지원 분야에서 활발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크리마는 2012년 창립해 온라인 쇼핑몰의 ‘리뷰’에 신기술을 접목하며, 리뷰를 이커머스의 핵심으로 끌어올렸다. 국내 최초로 리뷰 관리 솔루션 ‘크리마 리뷰’를 개발했으며,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크리마 타겟’과 사이즈 추천 서비스 ‘크리마 핏’으로 서비스를 확장했다. 2021년 4월에는 약 4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현재 LG전자, 코오롱, 롯데홈쇼핑, 이랜드, 휠라, 탑텐몰, 지오다노, 젝시믹스, 안다르 등 소호몰부터 종합몰까지 약 2,200여개의 쇼핑몰이 크리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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