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밀리의 서재∙CJ ENM∙해피북스투유∙투유드림 공동주최, 장르문학 공모전 ‘리노블’, 16일부터 접수 시작 外

기사입력:2022-06-13 15:04: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밀리의 서재∙CJ ENM∙해피북스투유∙투유드림 공동주최, 장르문학 공모전 ‘리노블’, 16일부터 접수 시작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가 CJ ENM, 해피북스투유 및 투유드림과 함께 주최하는 장르문학 공모전 ‘리노블 시즌 1’의 원고 접수가 16일부터 시작된다. 상금 규모는 1억원에 달한다.

이번 공모전은 “’다시 소설’에서, 다시 웹툰으로, 다시 영화로”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우수한 IP를 발굴하고, 이를 다양한 2차 콘텐츠로 확산하기 위해 영상 및 웹툰 등 콘텐츠 영역별 4개 사가 힘을 모아 준비했다. 밀리의 서재와 CJ ENM은 선정작에 전자책, 오디오 및 영상 콘텐츠의 제작 기회를 제공하며, 웹툰 제작사인 투유드림과 출판사 해피북스투유는 각각 웹툰 및 종이책 출간을 추진한다.

작품 모집 분야는 △미스터리·스릴러, △로맨스·학원, △코미디·드라마, △느와르·액션, △SF·판타지 등 총 5개 부문이다. 전 부문 통합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천만 원, 장르별 최우수상 수상자 5명에게는 각 1천만 원을 지급한다. 모든 당선작은 종이책과 전자책, 오디오북으로 출간되며, 작품에 따라 웹툰과 영상 제작 기회도 제공된다. 접수 기간은 6월 16일부터 8월 22일까지로,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기획안과 원고를 제출하면 된다. 신인 또는 기성 작가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심사는 총 3차에 걸쳐 진행되며 수상작은 오는 11월 4일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에는 <달러구트 꿈 백화점>을 집필한 이미예 작가와 영화 <신과 함께>를 제작한 원동연 리얼라이즈픽쳐스 대표를 비롯해 △소설가 박문영, 서미애, 이우혁 △웹툰 제작자 유택근 투유드림 대표 △영화감독 민규동, 박신우 등 분야별 전문가 9인이 참여해 심사의 전문성을 높였다. 밀리의 서재에서는 이성호 콘텐츠기획운영팀장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김태형 밀리의 서재 콘텐츠사업본부장은 “4개 사가 협력하는 만큼 도서는 물론 웹툰, 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뻗어 나갈 수 있는 킬러 IP의 탄생을 기대한다”며 “밀리의 서재도 지속적인 콘텐츠 발굴을 통해 전도유망한 스토리텔러에게는 더욱 넓은 활동 무대를 제공하고, 독자분들께는 다채로운 포맷으로 즐기는 독서의 묘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네이쳐홀딩스, 용리단길에 F&B 브랜드 ‘쏠티캐빈’ 5호점 오픈

더네이쳐홀딩스가 용산의 핫플레이스 ‘용리단길’에 카페와 와인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F&B 매장을 열었다.

라이프 스타일 전문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 298540)는 자사의 F&B 브랜드 ‘쏠티캐빈’의 신규 매장 ‘쏠티캐빈 용리단길점’을 서울 용산구 신용산역 인근에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강원 양양점, 용산 직영점,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스페이스원점, 신세계백화점 하남점에 이은 5번째 지점으로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자리잡았다.

새롭게 열린 쏠티캐빈 매장은 감각적인 소금 광산 콘셉트의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넉넉한 공간에서 카페 메뉴와 와인 모두를 즐길 수 있어 다양한 MZ세대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켰다. 지하 1층부터 2층에 위치한 ‘화이트’에서는 시그니처 메뉴인 건강한 수제 아이스크림과 함께 웰빙 베이커리, 카페 음료를 제공한다. 그 위로 3층 ‘블랙’은 합리적인 가격의 캐주얼 와인 바, 4층 ‘더 블랙’은 고급스러운 프라이빗 와인바로 구성됐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쏠티캐빈 용리단길점은 서울의 도심 한복판에서 영혼의 휴식을 찾는 현대인들이 먹고 마시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공간 구성과 조명, 메뉴와 분위기까지 모든 경험 요소를 세밀하게 설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셉트의 매장을 선보이며 미식과 라이프스타일이 결합된 다채로운 공간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쏠티캐빈은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해 오는 12월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쏠티캐빈 용리단점의 ‘화이트’ 층을 이용하는 고객이 SNS 방문 인증을 하면 수제 쿠키를 증정한다. ‘블랙’ 층에서 와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와인 쿨러백이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스타벅스 리프레셔”와 함께 새로운 여름 음료 3종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6월 14일부터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를 비롯한 신규 여름 음료 3종과 푸드 4종 등을 전국 매장에 출시한다.

“스타벅스 리프레셔”는 에스프레소, 블렌디드, 티바나 등과 같이 스타벅스의 음료 라인업 중 하나로, 시원하고 청량하게 즐길 수 있으며 소량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는 미국 스타벅스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음료로, 여름을 맞아 국내에서도 선보이게 되었다. 딸기, 아사이베리 주스와 레모네이드가 들어간 상큼한 맛이 특징으로, 일과 중 에너지 충전이 필요할 때 가볍게 즐기기 좋다.

아울러, 콜드 브루 모카 소스와 에스프레소 휩의 달콤함이 말차와 조화를 이루고 마치 그림을 그린 듯한 비주얼이 눈에 띄는 ‘커피 드로잉 말차 프라푸치노’, 산뜻한 와인에 자두, 천도 복숭아 등 여름 제철 과일을 절여둔 듯한 상큼한 풍미의 논알코올 과일 블렌디드인 ‘퍼플 사워 블렌디드’도 선보인다. ‘퍼플 사워 블렌디드’는 논알코올 모스카토 젤리가 들어가 독특한 식감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치킨 클럽 샌드위치’, ‘잠봉 베이글 샌드위치’, ‘무화과 햄 바게트 샌드위치’, ‘팟타이 두부면 보울 밀 박스’ 등 더운 여름을 든든하게 날 수 있는 신규 여름 푸드 4종과 ‘서머 파티 나잇 글라스 디스펜서’, ‘서머 파티 나잇 치즈 플레이트 세트’ 등 여름 밤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MD 상품도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된 여름 음료 3종은 스타벅스가 7월 11일까지 진행하는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의 미션 음료에도 포함된다. 또한, 스타벅스 리프레셔와 신규 여름 음료 출시를 기념해 6월 14일부터 스타벅스 리프레셔, 블렌디드, 프라푸치노, 리저브, 티바나 제조 음료를 구매하면 음료 1잔 당 미션 e-스티커 1개를 즉시 추가 적립하는 행사를 6월 18일까지 5일 간 진행한다.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는 신규 여름 음료 3종를 비롯해 리저브, 프라푸치노, 블렌디드 음료 등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여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 고객에게 ‘서머 캐리백’ 3종 혹은 ‘서머 코지 후디’ 2종, ‘서머 캐빈 파우치’ 2종 등 총 7종의 증정품 중에서 1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162,000 ▼219,000
비트코인캐시 524,500 ▲1,500
이더리움 2,657,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4,440 ▲60
리플 3,201 ▲1
이오스 996 ▲5
퀀텀 3,194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174,000 ▼242,000
이더리움 2,655,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4,450 ▲30
메탈 1,218 ▲2
리스크 794 ▲5
리플 3,202 ▲3
에이다 1,021 ▲5
스팀 21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060,000 ▼360,000
비트코인캐시 524,000 ▲2,000
이더리움 2,656,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4,400 ▼20
리플 3,203 ▲4
퀀텀 3,190 ▲35
이오타 30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