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맘스터치, 3가지 치즈 담은 ‘트리플딥치즈싸이버거 세트’ 할인 이벤트 실시 外

기사입력:2022-06-13 09:08:27
[유통 이슈] 맘스터치, 3가지 치즈 담은 ‘트리플딥치즈싸이버거 세트’ 할인 이벤트 실시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맘스터치, 3가지 치즈 담은 ‘트리플딥치즈싸이버거 세트’ 할인 이벤트 실시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오는 26일까지 KT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트리플딥치즈싸이버거 세트’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맘스터치가 통신사 KT와 첫번째 제휴를 기념해 KT 멤버십 회원들에게 맘스터치 버거의 압도적인 맛과 푸짐한 양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KT 멤버십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3일부터 26일까지 KT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혹은 웹페이지 내 ‘나의 초이스’에서 ‘트리플치즈싸이버거 세트’ 50% 할인 쿠폰(1인 1회 참여 가능)을 다운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매장(일부 매장 제외)을 방문해 직원에게 제시하면 트리플딥치즈싸이버거와 케이준양념감자, 콜라가 포함된 세트 메뉴를 정상가의 반값인 3,500원에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KT 멤버십 앱 또는 웹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트리플딥치즈싸이버거’는 겉바속촉의 정석인 싸이버거 치킨 패티에 진한 3가지 치즈 소스가 더해진 신메뉴다. 크림치즈와 체다치즈, 그뤼에르치즈가 조화를 이루며, 순수치즈 함유량도 기존 대비 54% 늘려 치즈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버거 수요가 증가하는 나들이 시즌을 맞아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맘스터치의 가성비 넘치는 혜택과 대한민국 토종 치킨 버거를 부담 없이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쩜삼, 출시 2년만에 대표 세무 도움 서비스로 성장하다

개인 세무 시장을 혁신하는 택스테크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Jobis & Villains, 대표 김범섭)가 세금 신고 및 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 출시 2주년을 맞아 그 간의 성과를 분석해 13일 공개했다.

지난 2020년 5월 정식 출시한 삼쩜삼은 종합소득세 신고와 함께 환급 신청을 비대면으로 쉽고 편리하게 도와 주는 서비스로, 플랫폼 종사자, 프리랜서, 아르바이트생 등 그동안 종합소득세 신고 과정에서 세무 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못하던 긱워커(Gig Worker)들의 잃어버린 세금을 찾아 돌려주었다.

삼쩜삼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종합소득세 신고 및 환급을 받을 수 있도록 환급액 조회부터 환급 신청까지 전 과정을 도와주는 것은 물론, 절세 방법, 공제 기준 등 종합소득세와 관련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며 비대면 개인 세무 서비스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그 결과, 출시 2년만에 1000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확보하며 국민 서비스 반열에 당당하게 이름을 올리는 눈부신 성장을 기록했다. 출시 1년이 되던 지난해 4월말 기준, 153만명이던 가입자는 불과 1년만에 무려 약 7.1배 증가해 올해 4월에는 1090만명까지 급증했다. 방문자 수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 4월 766만명 대비 약 3.7배 증가해 올해는 2810만명에 달했다.

가입자 수의 가파른 성장세는 환급액의 증가로 이어졌다. 2021년 4월말 483억원이었던 고객들의 누적환급신고액은 지난 4월 2619억원까지 늘어나며 약 5.4배 증가했다.

특히, 종합소득세 정기 신고 기간인 올해 5월 한 달 동안에만 가입자 수는 96만 명, 누적환급신고액은 2282억원 늘어나, 5월말 기준 가입자 수 1186만 명, 누적환급신고액 4892억원을 돌파했다.

삼쩜삼 이용자들은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했다. 이 가운데 10~20대가 41.3%로 가장 높았고, 30대는 30.9%, 40대 17.8%, 50대 8.6%, 60대 이상은 1.5%로 집계돼, MZ세대는 물론 중장년층까지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유병준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연구에 따르면, 출시 후 2021년말까지 삼쩜삼이 만들어낸 사회적 후생효과(환금액+납세비용절약+소비진작 등 경제효과)는 총 5760억원으로 나타나 삼쩜삼이 사회·경제적으로도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자비스앤빌런즈는 이 같은 성장 배경으로 긱워커 시장의 확장과 함께 세금 신고 과정의 편의성 혁신을 꼽았다. 소득 구조가 보다 다양해지면서 ‘N잡러’가 늘어나고, 이들의 종합소득세 신고, 환급 신청의 불편함을 기술로 해결해 줌으로써 결과적으로 고객의 부를 늘려준 것이 삼쩜삼 성장의 요인으로 꼽았다.

자비스앤빌런즈는 대한민국 국민 3.8명 중 1명이 사용하는 앱으로 거듭난 삼쩜삼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다양한 세무 서비스 출시는 물론, 긱워커 대상 생활 밀착형 서비스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다.

자비스앤빌런즈 김범섭 대표는 “종합소득세 환급을 모르거나, 알더라도 환급 신청이 어려워 포기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삼쩜삼이 그 허들을 넘을 수 있게끔 도와드렸고 이런 혁신이 가져온 사회적 가치가 엄청났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부는 물론 사회적 후생을 늘려나가는 서비스 개발을 통해, 긱워커 전문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지평 일구이오, 2022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 만찬주 선정

전통주 문화 기업 지평주조의 ‘지평 일구이오’가 ‘2022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 만찬주로 선정됐다.

2022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는 중소기업중앙회의 창립 6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로, 윤석열 대통령 취임 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첫 경제단체 행사다. 이날, 윤 대통령을 비롯해 5대 그룹 총수가 참석한 가운데 상생과 화합을 상징하는 ‘지평 일구이오’ 막걸리가 만찬주로 소개됐다.

지평주조는 지난 2019년, 우리 먹거리를 직접 발굴해 소개하는 ‘재발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마트와 ‘지평 일구이오’, ‘지평 이랑이랑’ 2종을 공동 개발했다. 이처럼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상생으로 기획된 ‘지평 일구이오’는 기업 간 공정과 화합을 통해 신동반성장을 다짐하는 이번 대회 취지에 부합하여 선정됐다.

지평 일구이오는 1925년부터 막걸리를 빚어온 지평주조의 오리지널 레시피를 통해 오랜 역사의 깊은 맛과 향을 되살린 제품이다. 알코올 도수는 7도이며, 지평막걸리 고유의 묵직한 맛과 부드러운 풍미를 그대로 살려내 깔끔한 목넘김을 느낄 수 있다.

지평주조 관계자는 “중소기업과 대기업, 정부가 함께 대한민국의 역동적 혁신성장을 다짐하는 화합의 장에서 지평주조의 ‘지평 일구이오’가 만찬주로 선정돼 매우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지평다운 맛과 전통을 계승하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제품을 통해 한국술 대표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평주조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아 2017-18년 대한민국 주류대상 탁주 부문 수상, 2020-22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막걸리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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